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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요

쐐기돌 던전은 속도, 정확성, 주의력, 탁월함, 기량 등의 요소가 포함된 와우의 소규모 컨텐츠로, 짧은 시간 내에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단수에 맞게 끝없이 수치가 조정되기 때문에(스케일링)탈 것을 수집하는 라이트 유저나, 퍼스트 킬을 노리는 하드 레이드 유저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5인 던전에서 화염 마법사를 어떻게 플레이 해야하는지를 알려주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기본 플레이스타일이나 로테이션(딜 사이클)등은 같지만, 우선순위에 있어 레이드와 쐐기는 꽤 다릅니다. 그렇기에 저는 여러분이 이전의 가이드(세팅 및 기본, 로테이션)를 읽었고 화염 마법사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있다고 가정한 상태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뭐야 이 가이드 herux의 쐐기 던전 가이드랑 엄청 같아보이는데, 표절이나 하는 나쁜 사람이구만 너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라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논의의 연속성이나 시간의 절약을 위해 기본형식 정도를 취했을 뿐입니다. 그는 냉기 마법사를 기반으로 작성했고, 저는 화염 마법사를 기반으로 작성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정말로 진지하게, 쐐기 던전 및 냉기 마법사에 대한 이해를 보여주고, 기본가이드의 뼈대를 제공한 herux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서로가 이 커뮤니티에 참여아여 논의를 전개하는 것을 보는 것이 참 좋습니다.

 

저자에 대하여(저자를 믿어도 될까?)

아마도 여러분은 Ezekielyo가 도대체 누구야?라고 생각할 겁니다. 저는 7.2 및 7.25패치에서 쐐기 던전 순위 1등을 차지한 팀의 화염마법사로 있었으며, 몇몇 던전에서 세계 최초 클리어(고단)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2,특성

사용자의 선호 및 쐐기 던전의 접두사에 따라 다양한 특성 조합이 있습니다. 레이드와 달리 거의 모든 특성이 사용될 수 있으며, 이런 점에선 블리자드가 화염 마법사 디자인을 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DPS, 유틸 그리고 전반적인 성능을 중점으로 어떤 특성이 가장 강력한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ㄱ.15 레벨 특성:거대한 불길

광기의 화염술사는 너무 랜덤요소가 강해서, 이것이 발동됐을 때 정상적인 사이클에 밀려 씹히는(낭비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그다지 좋지 않은 상황이고 또한 피하고 싶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거대한 불길이 아마도 이 줄의 특성에서 선택할 만한 유일한 특성일 것입니다. 다른 두 특성은 어떤 단수에서도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많은 수의 몹을 풀링했을 때 이 특성은 재빠르게 광역 데미지를 넣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역상황에서 굉장히 강력합니다.

 

방화광 특성은 초고단에서도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으며, 이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보스 구간에서의 추가 데미지는 거대한 불길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쫄 구간 데미지 보다 작습니다.

 

ㄴ.30레벨 특성:일렁임

믿을 수 없는 기동성과 유틸성을 제공합니다. 주문을 시전하면서 보스의 능력(바닥 등)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디피에스 손실을 손쉽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두가지 옵션은 정말 별로입니다.

 

ㄷ.45레벨 특성:마력의 룬/주문술사의 흐름

마력의 룬은 최고의 DPS를 뽑아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특성입니다. 우리의 특성이 폭발적인 딜링에 기초해있기 때문에, 룬은 짧은 시간내의 최대의 데미지를 뽑아내도록 도와주며, 이는 몹 무리를 처치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그렇지만 이특성은 여러분의 위치를 룬 반경 내외로 제한하며,이로 인해 적들의 여러능력(디버프,바닥)들로 인해 룬 바깥으로 나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룬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오며, 매우 치명적입니다. 또한 이 특성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던전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요구되며, 마력의 룬과 발화가 둘다 재사용대기시간(쿨타임)인 경우에 몹무리를 만나면 매우 부진한 디피에스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주문술사의 흐름을 추천합니다. 이로 인해 기동성이 가미된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몹 무리에 따른 데미지 편차도 줄여줘 고민을 한시름 덜 수 있습니다.

 

어느 던전이라도 대부분 광역데미지를 요구하기 때문에, 환영 복제와 같은 순수 단일 데미지 특성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ㄹ.60레벨 특성:알렉스트라자의 분노/꺼지지 않는 불꽃

보스(단일 대상)에 대한 딜링이 떨어지지만, 알렉스트라자의 분노는 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과 함께했을 때 즉각적이고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고단으로 갈 수록 cc기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되면서, 방향 상실 효과를 가지고 있는 용의 숨결을 dps용으로 즉각 사용하는 대신 차단 순서에 맞춰 기다렸다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알렉스트라자의 분노의 효과를 감소시키고, 열기 버프가 씹히는 현상(역자 주:몰아치는 열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cc기를 목적으로 용의 숨결을 쓰는 경우 열기 버프가 낭비됩니다.)을 불러 일으킵니다. 폭군 및 경화를 가리지 않고, 저단이라면 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과 함께 매우 추천할 만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꺼지지 않는 불꽃으로 고정하는 게 낫습니다.

 

꺼지지 않는 불꽃은 쐐기 전투 전반에 걸쳐 열기 버프를 더 많이 제공해줍니다. 화염작렬의 쿨타임감소는 보스 및 광역 상황에서 더 많은 데미지를 제공합니다.(역자 주:열기 버프를 불덩이 작렬/불기둥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다고 하더라도, 저는 고단에서 항상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용의 숨결이 100%치명타로 적중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다르클리의 용숨결 머리관을 사용하는데(알렉스트라자의 분노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이 아이템이 주는 사정거리 증가 효과(역자 주: 즉 광역차단이 기존에 비해 훨씬 원활하기 때문입니다)가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입니다.

 

열기 제에는 광기의 화염술사와 같이 랜덤성이 너무 강합니다.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ㅁ.75레벨 특성:부산스러운 속도/서리고리/얼음 수호물

부산스러운 속도는 별다른 생각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되는 지속효과이며, 몹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95%의 상황에서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서리고리는 몇몇 상황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여러분에게 점프를 해 데미지를 주는 몹이 있을 때, 적절한 서리 고리는 그 기술을 무효로 만듭니다. 용맹의 전당의 늑대들(펜리르 구간), 어둠심장 숲의 표범들, 별의 궁정의 표범들이 그 예시 입니다. 고단에선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만, 저단에선 그렇게 가치 있게 쓰이진 않습니다.

 

얼음 수호물은 괴저 주간에 탱커의 괴저 중첩리셋을 위해 사용되곤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ㅅ.90레벨 특성:살아있는 폭탄/화염파편

살아있는 폭탄은 확산 메커니즘 때문에 몹이 더 많을 수록 데미지도 더 많이 들어갑니다. 이는 저단에서 많은 몹을 몰고, 그 몹들이 금방 죽는 경우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최대 확산을 위해 적절한 대상을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 대상에 초점이 맞춰저 있는 경우 불기둥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염파편대신 살아있는 폭탄을 선택합니다.

 

(역자 주: 그렇지만 간혹 적절한 대상을 선택할 필요도 있습니다. 몹들의 체력이 5%,8%,35%,11%라고 한다면, 35%에 걸다간 그 살폭이 터져 전이되기전에 주변 몹들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5%에 걸어 그 몹이 죽은다음 세명의 대상에게 퍼지는 것이 최선입니다.)

 

화염 파편은 가장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주는 특성입니다만, 몹들이 불기둥 공간 내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화염구를 이용한 기본 로테이션보다, 불기둥을 계속 시전하는 경우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4타겟 이상).

 

불안정한 마법은 환영복제와 같이 순수 단일 대상일때만 사용되므로, 절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ㅇ.100레벨 특성:덧불/잿불폭풍/유성

덧불이 제 선택입니다. 발화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는 더 잦은 폭딜을 의미하며, 몹 무리들을 빠르게 죽이는 것은 쐐기 던전의 기본목표입니다. 화염 섬유 점화 옷감과 결합된 덧불은 발화를 거의 매 몹 무리마다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아주 강력하며 저 역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잿불폭풍은 여러분이 잿불을 맞출 수만 있다면 가장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투사체가 굴곡져(커브모양으로)날아가고, 그 날아가는 투사체들이 애드를 낼 수도 있다는 사실은 여러분으로 하여금 그 사용을 굉장히 어렵게 만듭니다. 아주 능숙히 다룰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안그러면 파티원들이 화내는 것을 보게 됩니다.

 

유성은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시킨다는 점에서는 확고한 선택입니다. 파티원의 단일 딜링이 모자라거나, 덧불과 함께하는 발화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염 파편을 동반한 경우 굉장히 강력한 도트 데미지를 바닥에 뿌릴 수 있습니다. 탱커가 움직이지 않기를 기도해 보세요.

 

다음장에서는 빌드 및 전설아이템 장신구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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