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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2 신성 사제 가이드 입니다.


1.스탯


지나가던 힐러의 스탯 풀도핑 기준(안토 신화 4셋 기준)

지능 81200 치명 12950 가속 5260 유연 6500 특화 12500

weight값:지능 1/특화 1.37/치명 1.39/유연 1.43

생기흡수는 유연성의 1.35배의 가치를 가진다.


실제로 계산해보면 특화-유연의 값의 차이는 사실상 거의 없습니다.


가속은 쐐기, 레이드, 개인에 따라 요구치가 다르기에 제외했습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가속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가장 지양해야 할 행동=유연 0

예를 들면 100이라는 숫자로 사각형의 가장 큰 면적을 만드는 것은 90*10도 아니고 80*20도 아닌 50*50입니다.

이는 유연을 특화, 치명과 1:1비율로 맞추라는 소리가 아니라 각 수치마다 최대의 면적(효율)을 내는 구간이 존재하기에 밸런스 있게 올려주시는 게 좋다는 의미입니다.


그런고로

안토 신화 트라이를 위한 추천 스탯은 치명 35%이상, 가속 12%이상, 특화 45%이상, 유연 12%이상 입니다.

고신화로 갈수록 빛의 반향의 오버힐이 줄어들기에 특화는 50%내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살게 때와는 다르게 안토 4셋을 착용할 시 특화는 53%가 넘지 않게 관리하셔야만 합니다.

2+4(밤요살게)의 시너지 덕분에 그동안의 신사는 남는 스탯을 특화로 밀어 고특화를 만들어도 상관없고 오히려 다른 스탯에 투자하는 것 보다 더 좋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안토 4셋으로 바꿀 시 이제 밤요 2셋과 살게 4셋의 시너지는 사라지고 그만큼의 특화의 가중치도 줄어듭니다. 공대 상황마다 네임드마다 다르지만 신화라도 특화는 50%를 넘어가면서 그효율은 점점 떨어집니다.


1-2부연 설명

위의 weight 값은 상대적이기에 유동적입니다. 위의 웨이트의 기준은 안토 신화 스펙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셋팅에 따라 가중치 값은 변하는데 예를 들어, 특화 40%,치명 30%인 상태에서 유연성이 매우 낮다면(혹은 0이라면) 웨이트 값은 <1(지):0.96(치):0.98(특):1.05(유)>로 변합니다. 밤요 신화 때의 제 캐릭을 기준으로 하면 가중치는 <1(지):0.96(치):0.98(특):0.97(유)>로 변합니다. 두 개의 장신구에 지능이 붙어 있다면 지능의 가치는 더욱 낮아집니다. 현재 캐릭(살게 신화)의 2차 스탯 가중치는 위의 굵은 글씨 입니다.

이런 이유로 위의 가중치 값은 가장 범용적인 범위(안토 파밍 중)을 생각해서 적어두었지만 스펙이 올라갈수록(신화 스펙)혹은 장신구 등의 셋팅이 달라짐에 따라 값이 변하기에 아래의 이상적인 수치 비율을 써놓게 되었습니다. 위의 특화 가중치는 특화의 오버힐 40%~45%를 가정하에 계산된 것입니다. 특화의 오버힐 퍼센트가 증가할수록 가중치 값은 낮아집니다.


이상적인 수치는 특:치:유-10:10:5입니다.

영웅 및 저신화(5신화 이하)에서는 특화 45~50%(영웅은 45%),유연 12%,치명 35%를 추천 드리고 고신화로 갈수록 특화를 45~52% 유연 13% 치명 37%가 좋습니다.


순서는

1.특화를 45%이상 맞추는 걸 우선

2.유연을 두 자리 수로 넘기는 걸 그다음

3.이후에 남는 스탯으로 치명에 투자

4.마지막으로 가속에 투자(개인 취향에 따라 가속은 바뀔 수 있습니다.)


쪽지 주시는 분들 중 특화는 40~46%, 유연은 한자리 수를 유지하고 치명을 40%넘기는 분들이 상당히 계십니다만 좋은 스탯 분배는 아닙니다. 치명타는 35%-38%가 적당하며 치명을 35%초과로 올리고 싶다면 일단 유연을 두자리로 넘기고 특화도 50% 근처로 끌어올린 후 치명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명을 38%까지로 생각하는 이유는 그 이상은 여유 스탯을 치명에 투자한 것이 아닌 다른 스탯을 깎아서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웅까지만 하신다면 저특화에 고치명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신화, 특히 고신화로 갈수록 치명은 유연, 특화에 비해 가치가 명확히 낮은 스탯입니다. 어쩔 수 없이 템렙때문에 치명이 오르는 상황이 아니라면 유연, 특화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3 가속을 좋아하는데 가속을 높여도 되나요?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어중간하게 높이지 마시고 높이실거면 19-20%로 확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속이 19%가 넘어가면서 신상 3개 스팅(빛의 권능 후 신앙 버프 있는 상태에서 치기-결치-치기의 3개 캐스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실전에서 꼬꼬박 챙기기엔 어렵지만 가속을 좋아하시며 가속을 올리면서 손해본 2차 스탯의 힐량을 어느정도 충당 가능합니다.


1-4.쐐기에서는?

쐐기는 특화를 낮추고 가속, 치명, 유연을 올리는 게 좋습니다. 쐐기는 개인차가 심해서 특정한 기준을 내리기가 힘든데, 제 개인적으로는 가속 15%, 치명 35%, 유연 8%를 목표로 맞추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후는 기호에 따라 올리시면 되고 저는 가속을 더 올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5. 어떤 템을 먹는 것이 좋은가?

1-5는 레이드에서 먹을 수 있는 템들만 나열했습니다. 셋팅은 자신의 티벼부위, 주간 쐐가 싱자 로또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스탯 가이드 라인만 어느정도 맞추셨다면 상관없습니다만 저처럼 셋팅 때문에 어떤 템을 먹어야 하는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해서 올려봅니다.


머리-일반템(치명,유연)-1넴 가로시 세계파괴자

목-프라다(치명, 가속, 특화)-전설

어깨-티어(특화,유연)-9넴 쉬바라의 집회

망토-수치or 4가지의 아무망토(티어 or일반템 아무거나 자신의 스탯 취향에 따라 결정)

가슴-티어(치명,유연)-5넴 이오나

손목-일반템(치명, 유연)-3넴 안토란 총사령부

손-티어(특화,가속)-7넴 킨가로스

허리-일반템(치명,유연)-5넴 이오나

다리-티어(가속,치명)-6넴 이모나르

발-일반템(치명,특화)-6넴 이모나르

반지1-일반템(치명,특화)-7넴 킨가로스

반지2-일반템(특화,유연)-11넴 아르거스

장신구1-벨렌(치명,가속,특화)-전설

장신구2-대부의 책랙)특화)-9넴 쉬바라의 집회

           이오나의 연민(지능)-11넴 아르거스

           기만자의 대게(특화)-살게무덤 킬제덴


*불가사리가 없는 이유는 안토 4셋일 경우 불가사리(945)보단 이오나(965)가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대부의 책략이 필요 없는 구간에선 이오나 혹은 기만자의 대계를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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