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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암흑사제의 딜은 어떻게 하나요?

-암흑 사제의 딜 방식은 공허의 형상에 들어가기 위해 광기를 모으고, 차면 공허의 형상에 들어가 강력한 딜링을 하는 로테이션이 반복되는 방식입니다.


-광기를 모으는 기본 주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신의 채찍(지속시간 동안 광기를 12생성합니다.)

어둠의 권능(지속시간 동안 광기를 4생성합니다.)

흡혈의 손길(시전 시 광기를 6생성합니다.)

정신 분열(광기를 15생성합니다.)

어둠의 권능:죽음(광기를 15생성합니다. 대상이 죽으면 30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정신 불태우기(타격 대상 하나당 광기를 1생성합니다.)

공허의 화살(광기를 16생성합니다. 고통과 흡혈의 손길 도트 시간을 증가 시킵니다.)

(위의 광기를 모으는 주문 중 공허의 화살은 오직 공허 형상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특성 중에 광기를 생성할 수 있는 주문입니다.

환각의 마귀(타격 당 광기를 8생성합니다.)

어둠붕괴(광기를 15생성합니다.)

어둠의 권능:공허(광기를 25생성합니다.)

그림자원혼(상시로운 영혼 특성을 찍었을 경우, 원혼 하나당 광기를 3생성합니다.)


공허의 형상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광기 수치가 100이 되어야 합니다.

광기가 100이 되면 공허 방출이라는 주문이 활성화 되고, 이 주문을 쓰면 공허 형상에 진입하게 됩니다.


공허의 형상이란?

공허의 형상은 공격력이 증가하고 정신분열의 쿨감소, 가속이 매 초 증가하는 패시브 입니다.

-형상에 들어가면 광기 수치가 점점 떨어지고, 광기가 0이 되는 즉시 공허의 형상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광기가 감소하는 수치는 점점 떨어지고, 광기가 0이 되는 즉시 공허의 형상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광기가 감소하는 수치는 점점 빨라지기 때문에 공허의 형상 버프를 오래 받고 이 형상에서만 쓸 수 있는 공허의 화살이라는 강력한 주문을 자주 쓰기 위해서는 광기를 되도록 오래 유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같은 논리로 그만큼 빠르게 공허의 형상에 진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기가 소진 되는 속도는 1초마다 증가합니다. 소진 되는 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초당 광기 소모 속도=6+0.67*드래인 스택입니다.


여기서 드레인 스택은 공허의 형상 중첩과는 약간 다른 값입니다.

드레인 스택은 공허의 형상에 들어온 뒤 공허의 격류와 분산의 시간을 제외하고 형상을 유지한 총 시간 입니다.

언뜻보면 형상 중첩도 매 초마다 오르기에 같은 값이라 생각되지만 둘은 다른 값입니다.

예를 들어, 대모사라즈의 유혹 전설을 쓸 경우 형상에 진입하면 형상 중첩은 3부터 시작하지만 드레인 스택은 1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광기에 굴복하라와 같은 특성을 쓸 경우 형상중첩은 최대 100에서 끝나지만 드레인 스택은 유지한 시간에 따라 101,102,103...계속 증가합니다.

-광기가 소진되는 것을 막는 스킬이 2가지 있습니다.

-분산:추가적으로 형상 중첩은 쌓이지 않지만 드레인 스택이 올라가는 것을 막습니다.

-공허의 격류:추가적으로 형상 중첩도 쌓이고 드레인 스택이 올라가는 것도 막습니다.


4-1.기본적인 딜 로테이션입니다.(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해주세요)

1>어둠의 권능:고통과 흡혈의 손길을 모든 대상에게 유지하세요.

2>정신 분열을 쓸 수 있을 때 항상 시전하세요.

3>정신의 채찍을 시전하세요

4>공허 방출을 광기가 100이 되면 시전하여 공허의 형상에 들어가세요.

5>공허의 형상에서 공허의 화살을 쓸 수 있을 때 항상 시전하세요.

6>공허의 형상에서 어둠의 권능:죽음을 쓸 수 있고 공허의 화살이 쿨일 때 시전하세요.

7>공허의 형상에서 정신 분열을 쓸 수 있고 공허의 화살이 쿨일 때 시전하세요.

8>공허의 형상에서 공허의 격류를 쓸 수 있을 때 시전하세요.

9>공허의 형상에서 마력 주입을 쓸 수 있을 때 시전하세요.

10>공허의 형상에서 어둠의 마귀를 쓸 수 있을 때 시전하세요.

11>공허의 형상에서 다른 쓸 수 있는 스킬이 아무것도 없을 때 정신의 채찍을 쓰세요.


4-2.추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사용하기에 가장 용이한 선택입니다. 비록 몇몇 다른 특성은 완벽하게 플레이 했을 때 더 큰 이익이 있지만,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에겐 종종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특성은 익숙하지 않거나 실수를 했을 때에도 손해가 적은 최선의 세팅입니다.

-특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6.암흑 사제의 특성 선택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5레벨 특성:뒤틀린 운명

-30레벨 특성:육체와 영혼

-45레벨 특성:정신 폭탄

-60레벨 특성:머무는 광기

-75레벨 특성:상시로운 영혼

-90레벨 특성:환각의 마귀 또는 마력주입

-100레벨 특성:공허의 유산


4-3. 추천 2차 스텟입니다.

-가속(13000)까지)>치명타>특화>유연>지능

-세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wcl에서 상위권 암사들의 세팅을 다양하게 둘러보시길 권장합니다.

https://www.warcraftlogs.com


4-4. 단일 타겟 딜 로테이션입니다.

-단일 타겟 딜은 공허 형상이 아닌 상태와 공허 형상인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딜 방식은 우선 순위 스킬을 쓰는 것으로 정해집니다.


-공허의 형상이 아닌 상태 시 우선순위 입니다.

1>광기가 가득 찾다면 공허방출

2>정신 분열

3>어둠의 권능:고통,흡혈의 손길 걸기/유지

4>정신의 채찍


-공허의 형상 시 우선 순위 입니다.

1>유물 스킬 공허의 격류

2>공허의 화살

3>공허의 형상 중첩 10중첩 정도에서 어둠의 마귀

3-1>환각의 마귀를 쓸 경우 티어 보유에 따라 2가지 상황으로 갈립니다.

-티어 20 4셋이 아닐경우:환각의 마귀를 20-25중첩 쯤에 사용(상황에 따라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티어 20 4셋일 경우:환각의 마귀를 30중첩 쯤에 사용(상황에 따라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4>어둠의 권능:죽음

-2충전 상태에선 항상 한번만 사용합니다.

-1충전 상태이고 공허의 형상이 풀릴 위험이 없으며 정신 분열을 쓸 수 있을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5>정신분열

6>주 타겟에서 멀어질 경우 어둠의 권능:고통, 흡혈의 손길을 다시 걸어줍니다.

7>정신의 채찍


정리:대략 오프닝은 정분-고통,흡손->채찍 반복, 쿨오면 정분->광기 차면 방출->(정분 또는 쿨일 경우 채찍->공활)->격류

->공황->이후 공활>정분>채찍 우선순위로 반복 합니다.

딜사이클은 가속 상황, 티어, 만가자 등 상황에 따라서 좀 다릅니다. 사이클이라기 보단 우선 순위로 딜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찍은 가장 낮은 우선 순위입니다. 공황, 정분 쿨이 돌아왔을 때는 끊어버리세요.

환각의 마귀를 쓰는 타이밍은 공허의 촉수 개수나 가속 상황에 따라 더 높은 중첩에서 써도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무빙 등으로 광기가 급박할 때 손해를 보더라도 약간 일찍 쓸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공허 형상 한번에 격류 한 번, 마귀 한 번이 될수 있도록 하세요.


4-5.멀티 타겟 로테이션

4-5-1. 지속적으로 딜할 수 있는 대상들

1)2-3타겟

-공허의 형상이 아닌 경우

1>광기가 가득 찾다면 공허방출

2>정신분열

3>모든 타겟에 어둠의 권능:고통, 흡혈의 손길 걸기/유지

4>정신의 채찍


-공허의 형상일 경우

1>유물스킬 공허의 격류

2>어둠의 권능:고통, 흡혈의 손길의 남은 도트 시간이 가장 적은 적에게 공허의 화살

-대상들이 8미터 이내로 뭉쳐있을 경우 어느 대상에게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3>어둠붕괴(특성 찍었을 경우 입니다.)

4)공허의 형상 중첩 10중첩 정도에서 어둠의 마귀

5)어둠의 권능:죽음

-2충전 상태에선 항상 한번 사용합니다.

-1충전 상태이고 공허의 형상이 풀릴 위험이 없으며 정신분열을 쓸 수 있을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6)정신분열

7>주 타겟에서 멀어질경우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다시 걸어줍니다.

8>정신의 채찍


2)4타겟 이상:4타겟 이상 뭉쳐있을 경우 정신 분열보다 정신의 채찍이 더 좋습니다.

-4타겟 이상일 경우 불행 특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글쿨을 아껴주고 정신의 채찍을 더 많이 쓸수 있게 합니다. 환각의 마귀를 쓸 경우 어둠의 권능:고통도 걸어야 합니다.


-공허의 형상이 아닐 경우 입니다.

1>광기가 가득 찼다면 공허방출

2>정신 분열

3>모든 타겟에 흡혈의 손길, 어둠의 권능:고통 걸기/유지

4>정신의 채찍


-공허의 형상일 경우

1>흡혈의 손길의 남은 도트 시간이 가장 적은 적에게 공허의 화살

-대상들이 8미터 이내로 뭉쳐있을 경우 어느 대상에게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2>어둠붕괴(특성을 찍었을 경우 입니다.)

3>공허의 형상 중첩 10중첩 정도에서 어둠의 마귀

4>타겟들이 뭉쳐있을 경우 어둠의 권능:고통이 걸린 대상에게 정신의 채찍

5>어둠의 권능:죽음

-2충전 상태에선 항상 한번만 사용합니다.

-1충전 상태이고 공허의 형상이 풀릴 위험이 없으며 정신분열을 쓸 수 있을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6>정신 분열

7>주 타겟에서 멀어질 경우 흡혈의 손길 다시 걸기

8>타겟들이 퍼져있는 경우 정신의 채찍


4-5-2.빨리 죽는 대상들/광역딜

-주 대상에게 어둠의 권능:고통(또는 불행 특성을 쓸 경우 흡혈의 손길)을 걸고 어둠붕괴(특성을 찍었을 경우)를 쓴 뒤, 바로 주 대상에게 정신의 채찍(정신 불태우기 효과)

-만약 광기를 채워서 공허의 형상에 진입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공허 방출을 쓴 뒤 공허 형상 버프를 받으면서 위 사이클 처럼 하면됩니다. 피가 좀 많은 대상 몇몇한테 도트 걸어도 됩니다.


4-6.쿨기의 사용

-암흑 사제는 쿨기가 별로 없습니다.

-어둠의 마귀(또는 특성을 찍었을 경우 환각의 마귀)는 반드시 공허의 형상에서 써야하고, 가능한 높은 가속 버프(마력 주입, 영웅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고중첩 상태의 공허의 형상에서 쓰도록하고(높은 가속 상태이므로), 영웅심이 올라온 뒤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7.2.5부터는 환각의 마귀를 주로 쓰므로 티어 20 4셋을 갖춘 이후부터는 30중첩 내외에서 쓰면 됩니다.

-분산은 위험상황이나 공허의 형상을 좀 더 연장할 때 전략적으로 써야합니다.

-공허의 격류는 공허의 형상을 연장 시키면서 형상의 중첩 올리기 광기 소진 속도를 멈춰줍니다.

-마력 주입은 가능한 고 중첩 공허의 형상에서 사용하여 형상을 좀 더 유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환각의 마귀를 주로 쓰기 때문에 잘 안쓰지만 쓰는 타이밍은 환각의 마귀와 비슷합니다.


현재 암흑 사제는 1분을 한 주기로 1공허형상-1격류-1환각의 마귀 사이클로 돌리는게 일반적입니다.

형상 진입 후 격류를 쓰고, 환각의 마귀를 30중 내외에서 쓴 뒤 50-55+중첩 정도까지 버틴다음 다시 광기를 쌓고 다음 형상에 들어가 쿨이 돌아온 격류를 쓰는 것이 무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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