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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암흑 사제의 특성 선택



레벨별 특성

-15레벨 특성

1>뒤틀린 운명:생명력이 35%미만인 대상을 공격하면 10초간 공격력, 치유량 20%증가

-거의 모든 상황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선택할 만한 특성입니다.

2>정신의 요새:정신의 채찍과 정신분열의 공격력이 10%, 광기 생성량이 20%증가

-신규 전설인 대사제의 반지를 쓸 경우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3>어둠의 권능:공허: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힘, 3충전,20초 쿨,25광기 생성

-현재 다른 특성에 비해서 별로 입니다.


-30레벨 특성

1>광증:보유한 광기 3마다 이동 속도가 1% 증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다만 광기에 굴복하라를 쓸 경우에는 선택할만한 특성입니다.

2>육체와 영혼:신의권능:보호막 시전시 이동속도가 3초가 40% 증가

-이 레벨 특성에서 가장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사의 기동력 자체가 떨어지기 때문에 거의 유일한 이속기인 이 특성을 찍는 것이 정석적입니다.

3>피학성:자신에게 어둠의 치유를 쓰면 지속 피해 효과가 지속 치유로 변하고 받는 피해 10% 감소

-어둠의 치유를 자주 써야하는 상황에선 쓸 만 합니다.


-45레벨 특성

1>정신 폭탄:대상에게 시전시 2초뒤 또는 대상이 죽을 경우 폭발하여 8미터 이내 4초간 기절

-신화 및 쐐기돌 던전에서 광역 스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유용합니다. 또한 공용 전설 아이템인 세푸즈의 비밀과 궁합이 좋습니다.

2>영혼의 목소리:영혼의 절규 쿨을 30초 감소

-현재 쓰기 어려운 특성입니다.

3>심리지배:정신 지배를 써도 자신을 조종할 수 있음

-정신 지배를 통해 몹을 하수인으로 만들 수 있어서 유일하게 딜을 올려주는데 관련합니다. 다만 쿨이 길고 쓸 상황이 여의치 않은 편입니다.


-60레벨 특성

1>머무는 광기:공허의 형상이 종료될 때, 가속 증가 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초당 2%씩 감소

-대부분의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입니다. 공허의 유산과 짝이 맞습니다.

2>영혼을 거두는 자:어둠의 권능:죽음이 생명력 35%미만부터 쓸 수 있으며 항상 광기 30 생성

-광기에 굴복하라를 쓸 경우 최선의 선택입니다.

3>공허광선: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력이 10% 증가, 4중첩, 6초 지속

-현재 상황에선 별로입니다.


-75레벨 특성

1>산레인: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20%, 흡혈의 선물의 치유량이 20% 증가

-단일 대상에서 좋은 특성입니다. 특화가 높거나 흡혈의 손길 피해량 증가 성물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2>상서로운 영혼: 그림자 원혼이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100% 증가하고 3의 광기 생성

-2명 이상의 타겟에서 가장 좋습니다. 단일 대상에서도 치명타 스탯이 높다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재 기본적으로 쓰는 특성입니다.

3>어둠의 통찰:어둠의 권능:고통이 피해를 입히면 10%확률로 정신 분열이 초기화 되고 즉시 시전가능

-다른 두 특성에 비해서 pve상황에서 쓰기에는 별로입니다.


-90레벨 특성

1>마력주입:20초 동안 가속이 25%증가하고 광기 생성량 25% 증가

-쿨기가 부족한 암흑 사제에게 강력한 특성이고 주기적으로 폭발 적인 딜링이 필요할 때 특히 좋습니다. 이전까지는 기본적으로 선택했으나 환각의 마귀의 상향으로 마력 주입은 보스가 자주 움직이는 상황이나 광기에 굴복하라를 쓸 때 고려할 수 있습니다.

2>불행:흡혈의 손길이 대상에게 어둠의 권능:고통도 같이 부여

-다수의 대상에게 빠르게 도트를 걸어야 할 상황에서 최고의 선택입니다. 쐐기돌 던전에서 좋으며, 레이드에서 쓰는 것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3>환각의 마귀:15초 동안 환각의 마귀 소환하여 공격하고 타격 당 8의 광기 생성, 어둠의 아귀를 대체

-환각의 마귀의 상향과 신규 유물 특성(마귀 지속 시간 증가), 티 20 등으로 기본 선택 특성이 되었습니다.


-100레벨 특성

1>공허의 유산:광기가 65이상 일때 공허 방출을 쓸 수 있고 공허의 형상의 암흑 공격력을 5% 추가 증가

-많은 상황에서 가장 무난, 유용한 특성입니다. 200초 이상의 단일 대상 전투에서 가장 좋고, 다수 대상일 경우에도 강력합니다. 최고의 효과를 위해서 머무는 광기 특성과 같이 씁니다.

2>어둠 붕괴:암흑 화살을 던져 8미터 내의 대상에게 큰 피해,15광기 생성

-일반적으로 잘 쓰지 않습니다.

3>광기에 굴복하라:공허의 형상이 끝나기 전까지 광기 생성량이 100% 증가하고 이동 시전이 가능. 사용시 3분의 전투 부활 불가 디버프가 걸리고 공허의 형상이 끝나면 바로 즉사

-단일 대상 또는 다수 대상에 대한 전투 시간이 200초 보다 짧을 때 최선의 선택입니다.

영혼을 거두는 자와 상서로운 영혼과 같이 써서 최대한 광기를 생성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기에 굴복하라

-광굴의 딜 특성은 상술했으니 참고하세요

-광굴의 기본적인 딜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통과 흡손의 남은 시간이 9초 이하일 경우 리필)

광굴->공허방출->공허의 격류1->일반적인 공허 형상 딜링/안전하게 하려면 초반에 분산->공허의 격류2->일반적인 공허 형상 딜링/필요시 어둠의 권능:죽음->마력 주입 또는 환각의 마귀->마주 또는 환마 끝난 후 최대한 버티다가 분산->공허의 격류3->할 수 있는 한 딜하고 사망


-광굴 연습을 위해서 다음을 알아두세요

1>가속 추적하기:현재 가속을 알 수 있는 애드온이라든지 위크오라를 준비하세요.

광굴 고중첩이 되면 딜 로테이션이 공황-정분-채찍-공황-채찍82에서 공황-정분-공황-채찍으로 넘어가게 됩니다.(대게 145%이상의 가속)


2>마력주입 또는 환각의 마귀는 언제 써야하나?

-언제 써야 하는지 딱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대게 2번째 격류 이후 버티기 힘들다 싶을 때 각자가 판단해서 쓰면 됩니다. 마격(어둠의 권능:죽음을 쓸 수 있는) 구간에 들어갔다고 가정할 때, 대체로 단일 기준 80-90중첩 정도고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격류 쿨이 대략 30초 남았을 때 쓰세요.

환각의 마귀는 쿨이 짧기 때문에 초반 20중첩쯤에 한번 더 쓸 수 있습니다.


3>마주 버프 또는 환각의 마귀가 있는 상황

-어둠의 권능:죽음을 최대한 쓰지 않도록 합니다.


4>마주 또는 환마가 끝난 후

-버틸 수 있는 만큼 버티세요. 필요할 때 죽음을 써서 광기를 채우고 그 후 분산을 쓰세요.

분산은 6초의 시간을 벌어줘서 죽음과 격류의 쿨이 돌아오는 시간을 벌어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5>어둠의 권능:죽음

-광굴딜을 계속할 수 있느냐 멈추느냐는 현명하게 죽음을 사용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죽음은 쿨기인 분산, 격류, 마주를 제외했을 때 일반적인 상황에서 쓰게 되는 비상용 버튼입니다.

때문에 광기가 오버되지 않으면서 급한 상황 때 현명하게 쓸 수 있도록 합니다.


6>정신 분열 대신 어둠의 권능:죽음을 쓰는 상황

-때때로 아주 높은 형상 중첩에서 정분 대신 죽음을 쓰게 됩니다. 다른 광기 생성 스킬(공활, 죽음)과는 다르게 정분은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광기가 바로바로 생기지 않습니다.

따라서 언제 정분을 써도 되고 언제 죽음을 대신 써야하는지 연습해야 합니다.

-추천 광굴 연습 장소

-드군 주둔지 3단계까지 다 뚫어놓으셨으면 주둔지 허수치시면 됩니다.

하나에 도트 걸어넣고(도트없는) 다른 허수아비한테 딜하고

-드군을 안했거나 주둔지 3단계가 안 뚫려있을 경우 드군 초반퀘 약간 하시면 아쉬란 열립니다.

아쉬란에 3타겟 모인 허수아비와 혼자있는 공격대원용/던전용 허수아비가 있습니다.

이 중 던전용을 추천합니다. 공격대원용은 허수아비에 환각의 마귀가 맞아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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