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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및 쐐기를 목적으로 화염 마법사를 플레이하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이를 위해 altered-time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글인 Ezekielyo의 화염 마법사 가이드 글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원작자인 Ezekielyo는 후에도 언급하겠지만 레이드 및 쐐기에서 아주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쐐기 및 레이드의 특정 네임드에선 월드 1등의 경험도 있습니다. 현재 트위치 및 유튜브에서 방송을 하고 있으며, 영어가 되는 분들은 찾아가서 질문을 한다면 친절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현재 군단이 끝물이라 다소 늦은 감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이 가이드는 그와 상관없이 좋은 팁 및 기본기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어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글이 꽤 깁니다.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읽어도 좋고, 화염 마밥사를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전체를 읽어도 좋습니다. 혹 번역이 잘못된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원작자의 허락을 정식으로 받고 번역한 글이며, 원 글이 수정될 시 이 글도 빠른 시일내에 수정됩니다.
1.인사의 말
군단 7.3.5 화염 마법사 가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글은 각 주제의 상단에 위치한 영상과 동일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듣는데 문제가 있거나 텍스트를 더 선호하시는 분들은 이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살게라스의 무덤이 차차 진행되면서, 새로운 내용이 발견된다면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제에 결쳐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만약 특정 주제에 대해 제안 사항이 있거나 피드백을 주시고 싶으시면, 저에게 알려주세요.
또한 이가이드에 피드백을 성실히 해준 Zulandia와 화염마법사 심크래드프 작업을 같이 해준 heterodox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이들의 노력에 의해(그리고 화염 마법사 포럼 전체에 의해)가이드는 더 풍성해졌습니다.
2.목차
<완결된 주제들>
I. 화염 마밥사의 기본 및 세팅
1.도입부
2.종족
3.유물 특성 경로
4.성물
5.특성
6.빌드
7.스탯
8.전설
9.보석과 마법부여
II.화염 마법사의 딜링 로테이션(딜방법)
1.개요
2.주문과 지속효과
3.기본 로테이션
4.발화 로테이션
III.쐐기 던전에서의 화염 마법사
1.개요
2.특성
3.빌드
4.장비
5.전설
6.장신구
7.성물
8.종족
9.주문과 쿨기 사용
10.팁과 트릭들
11.위크오라
12.애드온
13.소모 및 기타아이템
14.기계공학
15.화염 마법사의 역할
#FAQ/Q&A
<미완의 주제들>
전설 아이템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
레이드에서의 화염 마법사
UI
FAQ
I.화염 마법사의 기초 및 세팅
1.도입부
화염 마법사를 시작하면서 꼭 알아야 할 기초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레이드 및 쐐기 던전을 가기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다룰 것이며, 여기에는 어떤 종족이 가장좋은지, 어떤 마법부여가 가장 좋은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종족
호드에겐, 트롤이 가장 좋은 종족입니다. 광폭화는 발화 도중 더 많은 글로벌 쿨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므로, 폭발적인 딜링 포텐셜이 굉장히 높습니다. 얼라이언스에겐, 드워프가 가장 좋은 종족입니다. 산의 강대함은 치명타를 기반으로 설계된 화염 마법사에게 꽤 좋은 선택입니다.
이러한 선택들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전설/장비에 따라 달라지곤 합니다. 예를 들어, 태양왕의 화려한 손목띠 버프와 어둠속의 속삭임 버프가 발화 도중 동시에 발동되었다면, 광폭화로 인한 여분의 가속은 저승의 손길(언데드 종족 특성)로 인한 데미지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냅니다.
쐐기 던전에선, 광역 침묵이 아주 좋은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전격류가 가장 좋습니다. 다만 레이드에선 거의 쓸 일이 없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트롤이나 드워프를 제외한다면, 나머지 종족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4.성물
단일 대상 딜링을 기준으로 합니다.
태양황의 화려한 손목띠와 코랄론의 타오르는 손길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자유사격(화염구 시전 시간 감소)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만 이들 중 한가지라도 가지고 있다면, 화염 파열 망상(불덩이 작렬 데미지 증가)이 더 좋습니다.
불타는 시선(치명타 피해 증가)이 세 번째이며, 영원히 타오르는 작열(작열 데미지 증가)이 네번째 입니다.
재점화 과열(화염 작렬 피해 증가)가 다섯번째 이며, 커다란 화염구가 dps관련 성물 중 가장 낮습니다.
뭐가 됐든 아이템(성물)레벨이 5이상 높으면 그걸 착용하세요, dps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소작의 점멸(점멸 시 피회복), 푸른 불기둥 강화(불기둥 데미지 증가), 작열의 갑옷(이글거리는 방벽의 물리 피해 감소 효과)은 아이템(성물)레벨 기준 10레벨이 높아야 바꿀 가치가 있습니다.
광역 데미지가 필요한 전투에선 영원히 타오르는 작열(작열 데미지 증가), 불타는 시선(치명타 피해 증가), 푸른 불기둥 강화(불기둥 데미지 증가)의 가치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그렇지만 광역 데미지를 넣어야 하는 경우보다 단일 대상 데미지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이를 위해 성물을 바꾸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로지 쐐기 컨텐츠만 즐긴다면 위의 성물들이 좋겠지만, 그 경우에도 보스에 가하는 데미지를 꽤 손해보게 됩니다.
5.특성
15레벨 특성
광기의 화염술사-몰아치는 열기를 사용할때 약간의 확률로 몰아치는 열기를 다시 활성화 시킵니다. 운에 좌우되는 경향이 강하며, 또한 발동이 씹힐 활률이 큽니다. 액티브한 특성이지만, 별다른 노력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역자 주:발화 때의 딜 사이클을 돌리다보면, 이특성으로 인해 열기가 다시 활성화 되어도 손은 원래의 딜사이클 중 하나인 화염작렬-불덩이 작렬을 누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바로 씹힌다 라고 표현하는데, 화염 작렬이 낭비되어, 결과적으로 몰하치는 열기가 낭비되었기 때문입니다.)
거대한 불길-대상에게 화염구가 적중되면 조그만 데미지를 주는 도트를 겁니다. 이 도트와 작열 도트가 적용될 때마다 약간의 확률로 주변 모두에게 주문력 45%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쐐기 던전과 같은 광역 딜링 상황에 굉장히 좋으며, 또한 광기의 화염술사처럼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방화광-만약 대상의 체력이 90%이상이라면, 당신의 화염구와 불덩이 작렬은 항상 치명타를 발휘하게 됩니다. 이특성은 보스의 최대체력이 높은경우(가령 신화 레이드)에 유용하며, 반대로 최대 체력이 낮은 경우(쐐기 던전)에서는 그 중요도가 떨어집니다. 이 특성을 선택하는 또다른 이유는, 태양왕의 화려한 손목띠 버프를 얻기 위함인데, 왜냐하면 이 버프를 사용함으로써 시작하는 발화 사이클은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마력의 룬 특성을 사용하고 있다면, 룬을 사용하고 불덩이 작렬을 깡으로 시전한 후(태양황 버프 사용) 그 시전에 끝나갈 때 발화를 사용하세요. 비록 룬과 발화가 겹치는 시간이 줄겠지만, 그로 인한 딜로스보다 더 큰 불덩이 작렬 데미지를 줄 것입니다.
30레벨 특성
일렁임-시전을 유지하면서 위치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강력한 이점입니다. 이줄의 특성에서 선택할 만한 유일한 특성 입니다.
45레벨 특성
환영복제-T20(살게라스의 무덤 세트)을 갖추기 이전의 상황과, 빛바랜 파수꾼 메달이 없는 상황에 어울립니다. 각각의 환영들은 화염구를 시전하며, 그 주문들은 작열 버프를 쌓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화를 제외한 본체의 모든 스탯에 영향을 받습니다. 가속은 **40초의 지속시간 동안 더 많은 주문을 시전하게 만들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스탯으로 작용합니다. 심크래프트에서 가속의 가치가 가끔 껑충 뛰어오르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마력의 룬-살게라스의 무덤 세트와 빛바랜 파수꾼 메달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높은 dps를 보입니다. 마력의 룬이 바닥에 설치 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지속시간동안 그 지역에만 머물러야 합니다. 그렇지만 그래픽보다 실제 적용범위가 꽤 넓기 때문에, 가용범위 역시 그래픽 보다 더 넓습니다.
주문술사의 흐름-지속적인 광역 데미지를 전투내내 줄때, 혹은 마력의 룬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을 때 사용합니다.
60레벨 특성
알렉스트라자의 분노-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을 가지고 있다면, 즉발적이고 폭발적인 광역딜링에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만, 다만 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단일 대상 딜링에선 사용되지 않습니다.
꺼지지 않는 불꽃-약 90%의 전투에 사용되는 표준 특성입니다. 화염작렬의 1회 추가 충전과 주문의 쿨타임을 줄여주기에, 열기(소몰열)가 몰아치는 열기(대몰열)로 더 자주 바뀌게 됩니다. 화염 마법사에겐 뗄레야 뗄 수 없는 특성입니다.
열기 제어-20%의 확률로 즉시 몰아치는 열기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광기의 화염술사와 비슷한 특성이며, 이 발동으로 인해 오히려 정상적인 딜 사이클이 방해받게 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75레벨 특성
부산스러운 속도-불태우기를 시전할 때, 이동속도의 증가를 얻습니다. 이특성에서 직접적으로 이점을 가져다주는 유일한 특성이며, 강력한 기동성을 가져다 줍니다.
서리 고리와 얼음 수호물 역시 약간의 쓰임새가 있지만, 그 경우가 별로 없기에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90레벨 특성
살아 있는 폭탄-대상에게 도트를 걸고, 그것이 만료되면 폭발하면서 주변 대상에게 똑같은 도트를 뿌립니다. 주변 대상 역시 도트가 만료되면 폭발이 일어 납니다. 대상이 많을 수록, 그리고 주대상에게 가까이 있을 수록 데미지가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불안정한 마법-와염구가 때때로 데미지를 더 줍니다. 지루할 수도 있겠으나, 광역 데미지를 줄 일이 없을 때는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화염파편-불기둥을 사용했던 지면에 화염 파편들을 남깁니다. 이파편들은 중첩되며 그로 인해 광역 데미지는 급격하게 상승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대상이 바깥으로 나가버리면 데미지를 입지 않게 됩니다. 쐐기 던전의 대부분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주타겟을 성정하여 딜할 필요가 적으며, 몹의 대상도 3-4마리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역자 주:즉, 10마리 정도가 된다면 살아있는 폭탄의 데미지 기대치가 더 높지만, 그런 일이 잘 없으니 주로 화염 파편을 쓴다는 말입니다. 가령, 20마리씩 몰려오는 검은 떼까마귀 요새의 박쥐 구간 같은경우, 화염 파편보다 살아있는 폭탄의 가치가 훨씬 높으며 실제로도 살아있는 폭탄을 사용합니다.)
100레벨 특성
덧불- 화염구, 화염작렬, 불덩이 작렬이 치명타를 발휘 할 때마다, 발화의 쿨타임이 1초씩 짧아집니다. 이특성은 유성이나 잿불 폭풍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힘들 때, 그리고 2분 이내의 전투에서 발화를 한번 더 사용함으로써 폭발적인 딜링을 한번 더 넣고 싶을 때 선택합니다. 발화의 너프로 인해, 잘 사용되지 않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역자 주: 본문에도 나와 있지만, 여전희 2분 이내의 전투에선 잘 사용됩니다. 가령 고로스 영웅의 경우, 전투가 2분이내에 끝나는 경우가 많아 덧불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잿불 폭풍-6개의 잿불을 사용자 전방위로 날립니다. 시전자의 조준에 의해 날아가는 방향이 바뀌는 몇안되는 주문입니다. 광역딜링 상황에서 아주 좋습니다만, 6개의 잿불을 모두 다 맞추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에, 다른 두 특성보다 난이도가 훨씬 높습니다.
유성-가장 기본적인 단일 타겟 딜링 특성입니다. 큰 데미지를 나누어 입히고 그 자리에 도트 데미지를 주는 화염 지역을 생성시킵니다. 사용하기도 아주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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