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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벌기사 쐐기돌 던전 가이드[7.3.5]

 

대영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군단 확장팩의 끝물이 다가오면서 대부분 와태기를 느끼시는분 많으실거라 생각하는데, 고단 공략이야 말로 군단의 엔드컨텐츠이며 와태기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단 힐러 1티어로 평가받는 신기와 평균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보기에 비해 고단에서 징기의 입지는 굉장히 좁습니다. 이유는 현재 고단 쐐기 메타의 중심인 고핀>광역메즈>지속이감 드리블로 이어지는 소칭 [기차놀이]메타에서 징기의 유틸과 딜링이 그리 우월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우리는 캐릭터의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 내면서 이 불리함을 우리의 손가락으로 이겨내야 합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능력으로, 피지컬로 난관을 헤쳐나갈 준비가 되지 않으신분은 굳이 고단에 도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쐐기에서의 징기의 장단점

징기의 단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전체딜

쐐기 대회에서도 많이 보셨겠지만 고단의 시간단축은 대부분 최대한 많은 수의 몹을 몰아서 한꺼번에 광을 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징기의 경우 응징의 격노(속칭 날개)가 없는 상태에서는 풍운과 광역딜에 특화된 원딜의 딜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을 장신구나 특성으로 차이를 메꿀수는 있겠지만 크게 좁힐수 없는 수준입니다. 심지어 광딜을 올릴만큼 단일딜이 떨어져서 네임드전 전투에서 더 불리해집니다. 이부분은 캐릭터의 설계에 따라 생기는 단점이라 뾰족한 수가 없습니다. 방법을 찾으신분은 꼭 댓글이나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단 메타 시간단축에 불리한 기술들

기차놀이의 핵심인 고어핀드의 손아귀와 광역스턴, 광역지속이감, 이 모든것이 징기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무적이 빠지면 매우 허접한 생존기

쐐기대회에서 가장 많이 죽은 캐릭터는 풍운일 것입니다. 저렇게 잘죽는 풍운이지만 비슷한 유리몸이라도 풍운이 유리대포라면 징기는 유리꿀밤정도 입니다. 그나마 우리는 한번의 무적으로 넘길수 있지만 혹여라도 무적이 허무하게 날아가는 경우에 남는 생존기는 [복수의 방패]뿐입니다. 1분 20초 내외의 쿨타임에 겨우 박만정도의 방어량... 복방보다 안좋은 생존기가 있을까요?

 

-한심한 이속기술

순간이동이나 이속기를 사용해서 피해야하는 스킬을 천상의 군마로 피하기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스베누를 신는다고 못피할 기술을 피할수 있진 않습니다.

 

-응보

20초간 징기를 징싸이언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이지만 고단에서 응보가 터졌다는 것은 대부분 돌이 터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단은 응보터진 징기 혼자서 뭘 어떻게 할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징기의 장점

-징기의 유틸기[지축/신축/보축/자축/도발/저손]

고단에서 힐러에게 지축을 주면 마나가 써도 줄어들지 않는다며 굉장히 기뻐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왜냐하면 그들은 고단에서 지축을 받아본 경험이 없기 때문이죠.그럴일도 없었고 없으며 없을 것이라 생각했을 것입니다.

 

신축은 정신없는 상황,말라죽는 상황,아무도 기대하지 못한 상황에서 깜짝놀라게 써줘야 그 효과가 더 극대화 됩니다. 항상 파티원의 피를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탱커가 연옥이 터지고 최수가 터지고 죽음의 경계에서 간당간당할때 신축으로 여러분의 존재감을 뽐내야 합니다. 10분 쿨이란게 슬프지만 그렇다고 신기의 신축장갑을 끼고 딜하면서 신축쿨을 땡길 필요는 없습니다. 징기는 안그래도 딜이 낮거든요.

 

보축은 특히 특정 보스전이나 치명적인 일반몹 구간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보스의 특정 패턴을 공짜로 넘길수 있다는게 징기의 장점중 하나입니다.또한 탱커가 먼곳에 있는 몹을 모아오는 경우 좀더 수월할 수 있게 항상 스왑용으로 [우서의 보호]전설을 챙겨 다니시기 바랍니다.

 

자축의 경우 이동불가or이속감소(+데미지를)가지고 있는 디버프를 푸는 용도로 특히 어숲,아즈,별궁,상층,삼두정등 여러 던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격아에서 너프됩니다.

 

저해의 손길이라는 10초 지속 70%이감기가 있습니다만 이런 기술이 있다는걸 아는 사람은 드뭅니다. 심지어 징기들도 잘 모릅니다.사실 크게 쓸일도 없습니다.별궁에서 종치러 뛰어가는 경비병 정도가 있겠네요.물론 없는거보다야 낫습니다.

 

-무적/도발 활용

무적을 통해 보스의 기술을 한번 씹어 줄수 있다는 것이 징기의 장점중에 하나 입니다. 특히 괴저 주간에는 무적도발을 활용해서 탱커의 괴저 중첩을 한번 풀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무적을 생존기 로테로 써야하는 경우가 올때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되게 됩니다만, 이는 파티원간의 호흡을 통해 위기를 넘길수 있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단일 스턴

치명적인 스킬을 쓰는 일반몹과 보스가 소환하는 쫄몹에게 [심판의 망치]를 적재적소에 굉장히 잘 써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모든 파티원의 차단이 쿨일경우에 심망으로 끊어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동시에 2개의 차단을 봐야 하는경우 하나에겐 비난, 다른놈에겐 심망을 따로따로 넣어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야 고단에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심망의 경우 스턴의 점감효과를 생각하시고 4번째 스턴은 무시된다는 점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유물스킬[파멸의 재]

평범한 광역 스턴은 없지만 악마와 언데드를 상대로 광역스턴을 6초간 걸수 있다는 점은 징기를 특정던전에서도 쓸모있게 만들어 주는 장점입니다. 강력한 딜링+버블 수급기지만 30초 쿨이므로 광역스턴을 적재 적소에 쓸수 있게 안쓰고 참을수 있어야 합니다. 언데드와 악마몹이 치명적인 던전에서 이 강력함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검까는 모든 몹이 다 언데드에 악마지만 보통 3월딜로 진행하며 대부분의 근딜을 기피하는 던전이기 때문에 가기 쉽지 않습니다.

 

-응보

응보가 터졌다는 것은 곧 돌이 터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1%의 승부처 상황에서 당신을 영웅으로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기대는 절망으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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