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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1.쐐기트리
21티어 이후는 전투의 열정+중증외상이 티탄의 힘보다 나을 수 있으며, 쐐기 특성이나 던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T21 단일트리
T21 세트 효과는 중증외상 및 전투의 열정과 매우 높은 시너지를 갖습니다. 또 중증외상은 전투의 열정을 찍을 시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특성입니다.
3.광역트리
휩쓸기는 모든 광역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티탄의 힘은 다중 타겟 상황에서 유물스킬, 대지의 무게 등으로 광역 거강 효과를 줄 때 좋은 조합입니다.
중증외상은 지속적인 광역 상황에서 좋은 반면, 투신은 순간적인 광역딜 상황에 좋습니다. 분쇄는 2타겟 딜 상황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선택이 중요합니다.
주목할만한 특성들
1.중증외상/분쇄/투신
-분쇄
살게무덤 전투 대부분에서는 매우 좋은 선택이었으니 쐐기에서는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쫄의 숫자가 적고 보스가 많은 던전에서는 쓸만합니다.
3타겟 이상에서 유지가 매우 어렵습니다.
-투신
대부분의 쐐기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중증외상보다 폭발적인 딜 제공이 가능합니다.
사효 장신구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중증외상
지속적인 광딜이나 T21 4셋 착용시 전투의 열정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2.전투의 열정/티탄의 힘
-전투의 열정
기본적으로는 광역이 아닌 단일 강화 특성입니다.
중증외상과의 시너지가 좋으나 일부 전투 및 쐐기에서는 티탄의 힘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티탄의 힘
광역상황에서 거강을 주변 몹에게 흩뿌리는데 매우 좋습니다.
단일에서도 거강을 실질적으로 100%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유물스킬과 바지 전설의 광역 거강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3.살상의 기회/집중된 분노
-살상의 기회
이 라인에서 항상 기본적인 선택은 살상의 기회 입니다.
가속 10% 증가는 곱연산으로 적용되어 가속 20%를 얻기위해 장비로 맞출 최소 가속은 약 9.1%입니다.
-집중된 분노
매우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이 요구될 때 강점을 가집니다.(예시:신화 킬제덴 분출 쫄)
안토러스에서는 활약할 상황이 거의 사장된 특성입니다.
4.쇠날발톱/기회포착
-기회포착
T21 4셋을 모았을 때 좀더 나은 특성입니다.
대상의 체력이 줄어들수록 발동률이 올라가 마격탐에 가까울수록 스킬 로테이션이 더 원활해 집니다.
-쇠날발톱
T20 셋효과와 운명의 수렴, 전설머리와 조합될 때 매우 강합니다.
이번티어에서도 여전히 광역상황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전함, 유물 무기와 쿨을 맟춰 사용가능합니다.
로테이션
7.3에서도 여전의 자신의 장비상황(주로 티어)에 맞는 경쟁력있는 특성 트리와 로테이션이 있습니다.
원문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만, 이 파트는 잘못이해될 가능성이 많은 만큼, 여러차례 복기해가면서 나갈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파트를 읽기 전에 특성파트를 미리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분쇄 트리는 살게라스의 무덤 레이드에서 매우 강점을 보였으며, 휩쓸기 일격과 조합시 2타겟 전투에서도 강점을 보입니다.
중증외상/전투의 열정 트리는 많은 안토러스 레이드에서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T21과의 시너지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전투의 열정이 단일타겟 특성이라는 점, 그리고 기회 포착의 경우 허수아비로 테스트 할 시 체력기반 발동률로 인해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단 점이 있습니다. 또한 티탄의 힘처럼 100% 거강 유지시간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쿨기 & 오프닝 로테이션
1.돌진
2.거인의 강타
-대부분의 기술로 리셋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3.분쇄(특성 선택시)
4.전투의 함성
5.필사의 일격
기본로테이션/우선도 리스트
1.거인의강타(으방버프없을시)
2.분쇄(분쇄 다버프 없고 특성 선택시)
3.마무리 일격(아얄라 발동시)
4.필사의 일격(으방버프 있을 시)
5.필사의 일격(집행자의 정밀함 디버프 없을 시)
6.제압(특성 선택시)
7.분쇄(남은 지속시간 2.4초 미만)
8.회전베기(전투의 열정 선택 및 아카본 미 착용 시)
9.격돌(혹은 전투의 열정 선택시 소용돌이)
기본적으로 특성을 선택했다면 1)분쇄를 유지하고, 2)거강 사용 후 으방을 소모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로테이션을 돌리면 됩니다.
집행자의 정밀함 디버프가 없는 경우 필사의 일력을 쿨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격탐 로테이션/우선도 리스트
1.필사의 일격(집행자의 정밀함 2중첩 및 으방 버프 있을 시)
2.거인의 강타(으방 버프 없을 시)
3.제압(특성 선택 및 분노가 최대치를 넘기지 않을 시)
4.마격
주의할 것은 마격탐에도 전함 사용전에는 분쇄를 미리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이외에 유지할 필요는 없으며, T21+전투의 열정 트리시에는 마격탐에도 소돌로 셋효과를 소모해도 되자만, 소돌 성물이 3개일때만 이득일 것으로 여겨집니다.
광역 로테이션
무기전사의 경우 광역딜 상황에서 고려해야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지속광이냐, 순간광이냐, 란 문제에서 출발합니다.
지속광일 경우는 분노당 데미지를 고려해야하는 반면, 순간 광의 경우 한방에 얼마나 많은 딜을 터뜨릴 수 있나를 보아야 합니다.
이밖에도 휩쓸기 일력 사용시 거강이나 집행자가 얼마나 많이 꽂혔는지, 무슨 전설을 끼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광역상황에서 항상 정답인 로테이션이 없음을 염두해 둡시다.
-기본적으로 2타겟 이상일 시 거강과 필격을 우선하되, 소용돌이 전에 회전베기를 쓸 수 있습니다.
-8타겟 이상시에는 기본 로테이션보다 회베/소돌 로테이션이 우선됩니다.
-회베/소돌 로테이션은 소모 분노 문제로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일부 글쿨을 거강/필력으로 소모할 수 있습니다.
-쇠날/칼폭 사용시 항상 최대의 이득을 얻을 수 있게 맞춰야 합니다. 이는 로그를 보면서 언제 쓸지 연습해 둘 것을 추천합니다.
팁
-으방이 없을시 필사의 일격이 돌아오는 글쿨에 유물스킬을 사용합니다.
-유물스킬은 살상의 기회와 T21 2셋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버프를 유지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강과 필격이 쿨이며, 분노가 적고 현탐이 와서 평타만 친 경우, 이탈 후 돌진을 통해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특성
현재 유물 지식의 상승으로 인해 특성을 찍는 단계가 큰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굳이 순서를 잡자면, 집행자의 정밀함을 최대한 빨리 찍고 그 이후 정밀한 일격/약점 노리기 등으로 옮겨가길 권장힙니다.
성물
아이템레벨이 기본적으로는 좋습니다만, 정밀한 일격, 약점노리기, 전투의 열정 사용시의 많은자가 쓰러지리라 같은 특성들은 템레벨보다 우선 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성물에 대해서는 시뮬레이션을 권장하며 가이드는 레이드봇(https://www.raidbots.com/simbot/relic)의 사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황천빛 도가니
가능하다면 도가니 애드온(crucible weight)사용을 권장하며, 선택이 명확하지 않을 때는 시뮬레이션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는 마찬가지로 위의 레이드봇 사이트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스탯
스탯 우선도
-스탯 우선도는 장비 상태에 따라 매우 크게 달라집니다. 유일한 가속캡은 전함 안에 모든 칼폭틱이 들어가게 되는 20%(살상의 기회 사용시 최소 9.1%)입니다.
나머지 스탯 가중치는 특화가 일반적으로 앞서는 가운데 매우 근소합니다.
일반적인 스탯 우선도는
특화>가속(9.1~10%)>유연=가속=치명타>힘
입니다. 이 우선도는 장비,특성,성물에 따라 매우 변동폭이 큰 만큼 항상 시뮬레이션 해볼 것을 권장하며 위는 매우 개략적인 가이드라인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가속캡
12.5%:거강 디버프 내 추가 글쿨
20%:전함 내 추가 글쿨 및 칼폭 쿨 5초 이하로 줄어드는 구간
-이외에도 영향력은 적은 캡은 몇 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캡을 넘어서더라도 가속은 여전히 매우 좋은 스탯입니다.
장비
T21
이 새 세트효과는 처음엔 약간 과소평가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이전 티어에 비해 혁신적이거나 멋지지 못합니다만, 실제로는 더 좋은 장비를 얻었을 때 매우 좋습니다. 가장 주로 보아야 할 점은 "치명타 데미지 증가"로 전투의 함성과의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또한 이는 이전에 비해 치명타 스탯을 약간 더 좋은 스탯으로 만들어주며, 이 2셋 효과는 유물무기 및 대지의 무게 전설로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4셋을 얻게되면, 이 때부터 전투의 열정과 중증외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전투의 열정은 무기전사의 고질적인 문제인 분노 문제가 부각되거나, 광역기를 단일 기술 필러로 사용하게 만드는 소위 말하는 취향을 타는 트리 입니다. 다만 이 재미는 주관적인 문제니 본인이 직접 해보면서 느껴보아야 할 것 입니다.
어쨌든 전체적으로 T21 자체는 장비가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더 빛을 발하는 세트입니다.
전설
-아키본의 무거운 손
T21 전투의 열정 로테이션시 높은 분노소모를 좀더 잘 유지할수 있게 해줍니다.
스탯이 약간 좋지않고, 티어자리를 차지하지만 위의 효과로 탑티어 전설중 하나입니다.
분노 감소는 전술가 발동률에 영향을 주지 않고, 휩쓸기 일격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아얄라의 돌 심장
현 무기전사 모든 전설 중 가장 좋은 전설입니다.
모든 유물 특성 및 특성들과 엄청난 시너지를 가집니다.
아얄라 마격은 40분노 소모로 계산하여 전술가 발동이 가능합니다.
휩쓸기 일격이나 집행자의 정밀함을 부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거대한 폭풍의 눈
T20세트 보너스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T20효과가 없다면 광역상황에서만 좋은 전설 입니다.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
다른 클래스들의 뎀증 버프와 다르게(분노 격노 등은 적용되지 않음) 거강디버프가 적용되어 무기전사에겐 매우 괜찮은 전설 입니다.
-대지의 무게
광역딜 상황에서 매우 훌륭한 전설로, 티탄의 힘과 조합시 긴 광역딜 상황에 매우 강합니다.
티탄의 힘 사용시 단일 상황에서 거강 유지 100%가 가능하여 단일딜에서는 가치가 떨어질수 있습니다.
-아그리마르의 발걸음
전함 사용시 상당한 이속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만노로스의 피흘리는 족쇄
무기 전사는 꾸준히 분노를 소모하기 때문에 힘효과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나젠투스의 척추뼈
지속적인 광역딜 상황에서 훌륭한 선택이며, 중증외상과 괜찮은 시너지를 가집니다.
기본적으로 소용돌이가 3히트 스킬이기 때문에 추가타격 감안시 33%의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다중타겟상황에서 전투의 열정 사용시 메인타겟에 좀더 딜 집중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다즈, 사바릭의 최고 걸작
매우 좋은 스탯에 더해 트라이 기간 추가적인 생존력이 필요할 때 좋은 전설입니다.
-레투의 사그라들지 않는 용기
3소켓 덕분에 추가적인 특화를 얻는데 아주 좋습니다.
갓 만렙이 된 상황에서 추가 전설이 없을 때 매우 훌륭한 전설입니다.
-변함없는 책략
추가적인 도약은 기동성을 향상시키며, 대지의 무게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세푸즈의 비밀
발동효과는 강력하나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돌진의 이동불가 효과라도 발동될 수 있습니다.
많은 쐐기에서 쿨마다 발동시켜 잡몹 처리에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으나 스탯이 좋지 못합니다.
-전투군주의 영혼
죽음의 침묵을 사용 가능하게 하여 원한다면 집분 트리를 탈 수 있습니다.
-장대한 군대의 인장
어떤 도가니 특성을 갔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질 수 있는 전설 입니다.
보석/마부/소모품
보석:강력한 아르굴라이트(특화+200)
힘의 호랑이 눈은 일반적으로 특화보석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마부
망토:힘의 구속
반지:특화의 구속
목: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영약
수많은 병력의 영약
음식
나이트본 별미 모듬이 단일에서 가장 좋습니다만, 음식간에 그리 큰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광역딜 상황까지 고려했을때는 호화로운 수라마르 잔칫상이 더 좋습니다.
물약
옛 전쟁의 물약이 단일딜을 가장 극대화 시켜 줍니다. 마격탐에 지속되는 힘의 물약을 중증외상 트리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꽤 좋은 선택입니다. 지속되는 힘의 물약은 광역딜 상황에서 나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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