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파멸악사의 이해

 

파멸악사의 딜 매커니즘은 아주 간단합니다.

-격노생성기를 이용하여 생산한 격노를 낭비 없이 혼격 or 파멸로 얼마나 많이 때려넣느냐가 목표입니다.

 

그럼 딜을 하기 위한 격노를 생산하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가?

 

1)격노생성기술 사용

 

-파멸악사 특성을 보면 99렙 특성과 100렙 특성은 경노생성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옥 특화:지옥돌진 사용시 격노 30생성

지옥칼:대상에게 화염데미지 입힌 후 격노 30생성

눈먼 격노:안광 사용시 1초당 격노 35생성

준비:복수의 퇴각 사용시 격노 10초에 걸처 100생성

악마의 칼날:자동공격시 60%확률로 격노 생성

악마의 식탐:아무 영혼파편이나 흡수시 격노 35생성

 

여기 있는 6가지 특성중 2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지옥 특화와 준비의 경우 과거 에메랄드 악몽이라는 레이드를 돌던 군단 초기에 사용하던 특성으로써 그때의 악사는 지돌-혼격-혼격-지돌-혼격-혼격의 방식으로 정신사납게 딜하던 시절 사용하던 특성으로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그냥 이건 쓰면 안된다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정말 사용가능한 격노 생성 특성은 4가지로 지옥칼, 눈먼격노, 악마 칼날, 악마의 식탐 입니다.

지옥칼의 경우 말그대로 해당 특성을 선택하면 지옥칼이라는 스킬이 생성되며, 해당스킬을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도약하여 공격 후 격노를 생성합니다. 해당 스킬은 악마의 이빨이나, 악마 칼날에 의해 확률적으로 리셋이 되므로 격노관리에 매우 편리한 특성입니다.

살게라스 무덤 레이드 시절에는 이 지옥칼과 악마칼날이 대세 특성이었습니다.

 

지금 안토러스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특성은 눈먼 격노와 악마의 식탐으로 파멸 악사 티어 21효과인 안광에 중점을 마춘 특성입니다. 안광을 사용하여 격노를 수급하고 해당 격노를 혼격으로 환산->이때 악마의 식탐으로 인하여 생성된 영혼파편을 통하여 격노 관리를 하는 특성 입니다.

현 안토러스 주력특성으로 티어 21 4셋이후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그럼 악마사냥꾼 게시판이나 아니면 달라란에 있는 탬렙이 높은 파멸악사를 살펴보았을때 모두 눈먼격노와 악마의 식탐을 사용한다고 해서 나도 특성을 이렇게 찍어야 겠다 라는건 정답이 아닙니다.

템세팅이 안되고 코어전설이 없는 경우 차라리 지옥칼과 악마칼날을 사용하는 것이 격노 관리가 쉬워 딜하기 좋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아래 추가적인 설명을 하겠습니다.

 

2)혼격or파멸 크리에 의한 격노 획득

 

이 글의 처음부분에 이야기한거처럼 악마사냥꾼의 알파와 오메가는 결국 혼돈의 일격 or 파멸 입니다.

해당 스킬의 툴팁을 자세히 보시면 '치명타로 적중하면 20의 격노를 돌려 받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혼격크리가 잘터진다->격노 수급이 좋다->혼격 시전 횟수가 늘어난다.

 

혼격 크리가 잘 안터진다->격노 수급이 원할하지 못하다->혼격대신 격노 생성기를 사용해야한다->혼격 시전 횟수가 감소한다

 

즉 가장 기본적인 목표는 악사가 가진 스킬중 가장 강한 혼격을 제한된 전투시간 동안 많이 때려 박는게 목표이고 이 목표를 위해선 격노가 필요하며, 이는 혼격 크리에 따라 생성되는 격노양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겁니다.

 

2. 2차 스텟? EP값?

 

2차 스텟이란 장비에 붙어있는 1차스텟인 민첩을 제외한 치명타/특화/가속/유연을 칭하는 말로써 이 2차스텟을 딜하기 좋은 값으로 수정하는 과정이 바로 높은 딜을 뽑기위한 1차 과정입니다.

 

치명타는 평타 및 스킬사용시 치명타가 발생할 확률을 의미합니다.

 

특화는 올라감에 따라 혼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즉 혼격과 파멸등 혼돈스킬의 딜비중이 높을 수록 특화의 가치는 올라가게 됩니다.

 

가속은 공격속도로써 올라갈수록 악마사냥꾼의 평타 공격횟수, 일리다리 격노와 안광의 틱 획수에 영향을 줍니다.(가속이 올라간다고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만 칼춤의 경우 쿨타임이 가속에 따라 감소합니다.)

 

유연은 모든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혼돈의 일격 치명타 = 격노 20이므로 모든 악사의 2차 스텟중 가장 중요한 2차 스텟은 치명타가 됩니다. 그럼 무조건 치명타만 높으면 장땡인가?

 

그건 아닙니다. 모든 2차 스텟은 %가 올라 갈 수록 필요 스텟요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모든걸 무시하고 치명타만 극으로 올린다고 해서 극대화 70% 80%와 같은 수치는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적정 치명타 값 이상에서는 효율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럼 그 다음으로 중요한 스텟은 바로 특화 입니다.

 

앞서 이야기한거처럼 결국 목표는 제한된 시간에 많은 횟수의 혼격을 사용하는 것이 목표인데 이 해당 스킬은 혼돈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주 사용스킬인 혼돈의 일격 및 파멸의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특화가 2번째 우선 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 그럼 와우 게시판을 살펴보면 EP 값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각 케릭별로 보유하고 있는 2차 스텟의 값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스텟이 치명타 이후로 우선 순위를 가지게 되는가에 대한 의미로 간단하게는 높은 치명타와 높은 특화 수치면 설명 가능하지만, 자세하게 알아보면 적정가속을 보유한 상태에서의 높은 치명타와 높은 특화가 최적의 효율을 발휘하게 되며, 이때의 가속은 보통 15%로 보시면 됩니다.

 

2.전설아이템

 

현재 파멸악사에게 필요한 전설은 딱 3개 입니다.

 

반거인의 분노-악마 칼날 또는 악마의 이빨 사용시 1~14격노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말 그대로 격노 생성을 늘려주는 아이템으로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전설 아이템입니다.

(여담으로 현 버전은 너프된 반거인으로 군단 초기 에메랄드 악몽시절의 반거인은 그냥 반거인만 끼고 있으면 격노가 쭉쭉차서 지돌 혼격혼격혼격만 쉼없이 누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반있찐과 반없찐으로 악사를 구분했었죠 물론 전 9번째로 반거인을 먹은 관계로 그 시절 반거인은 옆에서 구경만 해봤습니다. 물론 너프된 지금도 1티어 전설입니다)

 

위엄의 망상-30의 격노를 소모할 때마다 탈태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혼돈의 일격은 40의 격노를 사용합니다. 즉 3번의 혼격을 사용하면 탈태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 하게 됩니다.

이는 악사의 가장 큰 쿨기인 탈태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하는 아이템으로 탈태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켜 탈태 업타임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입니다.

 

라돈의 쏟아지는 눈-안광이 피해를 입힐 때마다 안광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만큼 감소합니다.

격노를 사용하여 탈태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키는 위망과 달리 라돈의 경우 안광의 재사용시간을 감소시켜 안광 쿨감소로 인한 안광횟수증가->안광횟수 증가에 따른 악마성 발동으로 탈태 변신 업타임 증가의 목적으로 이는 현 안토러스 티어아이템과 악마성의 특성 사용시 위망과는 다른 방식으로 전투중 탈태 사용시간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입니다.

 

만약 몹이 많다면 광역으로 딜이 들어가게 되며,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순식간에 감소 가능합니다. 대략 8마리에서 10마리 정도의 몬스터에게 안광을 풀히트 시킨다면 안광-안광-안광-안광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마리수는 저도 모르겠네요

 

현상황에서 파멸악사에게 의미있는 전설은 위 3개뿐이며 나머지는 창고에 넣으시면 됩니다.

 

3)특성

 

악마사냥꾼이 사용하는 특성은 2가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1)악마성

 

 

현 대세 특성으로 3311333입니다

 

물론 104렙 특성은 생존관련 특성으로 원하는거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현 안토러스 레이드 티어21의 효과에 가장 어울리는 특성으로 티어21 효과인 안광 시전후 가속 25%증가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특성입니다.

 

딜 메커니즘은 안광사용으로 격노 획득 후 티어 21세트 효과로 증가한 25%의 가속을 110렙 특성 악마성을 이용하여 탈태변신 후 파멸(혼격)을 최대한으로 때려넣는 개념입니다.

 

이는 세트효과 25% 가속 지속시간과 안광시전 후 8초간 탈태변신하는 악마성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개념으로 최대한 다른 모든 스킬을 제외한 상태로 모든격노를 혼격 or 파멸에 쏟아부어 딜을 극대화 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위하여 102렙 특성에 혼회베를 사용합니다. 또한 안광을 자주사용하기 위해 108렙 다시태어난 악마특성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딜 사이클은

지옥돌진-악마의이빨-일리다리 격노-안광-가용격노 파멸에 모두 사용 후-탈태-안광-파멸(혼격)으로 만약 안광격노감소 성물이 없고 첫 악마의 이빨에 격노가 조금차서 안광을 사용할 격노가 부족하다면 지옥돌진-악마의이빨*2 또는 지옥돌진-악마의 이빨-비전격류가 됩니다.

 

또한 일리다리의 격노의 경우 취향에 따라 안광 사용 전에 사용하는 분이 있고 아니면 안광 사용후 가속효과로 인한 일리다리 격노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틱의 횟수 증가를 위하여 안광-일리다리격노-파멸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특성의 경우 격노생성기를 사용해서 격노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격노를 생성합니다.

 

이에 따라 영혼 파편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1)격노가 가득있는 상황에서 쓸대 없는 무빙을 통하여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격노를 의미없이 소진하면 안됩니다. 파멸악사의 경우 성물의 특성인 억눌린 격노에 따라 최대 격노가 다르긴 하지만 보통 140~160의 최대격노를 가지게 됩니다. 당연히 140에서 영혼파편을 흡수한다면 추가격노 35는 공중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2)영혼파편은 안광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줍니다.

악사의 유물무기인 기만자의 쌍날검에는 영혼의 향연이라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이는 영혼파편 흡수시 안광의 쿨타임을 5초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안광 사용 후 영혼파편 흡수를 이용하여 격노생성과 쿨감소 2가지 모두 해내야 합니다. 즉 [안광쿨감소->좀더 많은 안광시전=악마성 특성을 통한 좀더 많은 탈태변신과 티어 가속버프]입니다.

 

여기서 티어 21과 악마성의 딜 로직이 결정됩니다.

 

모든 쿨기가 있는가?->숙적과 안광 사용

안광이 쿨이고 탈태가 있는가?->탈태 사용

탈태중에 안광 쿨이 왔는가?->탈태의 남은 지속시간의 여부에 따라 안광사용 결정

 

만약 탈태중에 영혼 파편이 많이 나와서 안광 쿨타임이 빨리 감소하였다면

즉 탈태 지속시간이 15~10초 이상남았는데 안광쿨이 다와간다면 영혼파편을 키핑하여 모운 다음 안광시전 후 영혼파편을 흡수하여 바로 안광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탈태 지속시간이 끝난 후 이어서 안광을 통한 악마성 변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흔히 말하는 안-탈-안-안-안 으로 이는 영혼파편 드랍률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이 목적은 탈태중 티어21의 가속효과 25%를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탈태 지속시간 중에는 악마성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즉 탈태의 지속시간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만약 탈태 지속시간이 15~10초 미만이고 모와놓은 영혼파편도 없다면 탈태 지속시간이 끝난 다음 안광을 시전하여 탈태 지속시간을 늘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결국 이특성의 목적은 티어 21 세트 효과와 악마성 특성의 효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목적으로 티어 21 4셋 이후 추천드립니다.

 

4.아이템 파밍

 

A: 난 골드가 많다.

   -골팟가서 쇼퍼(손님)하시면 됩니다. 티어와 각부위 BIS정도만 게시판을 검색하여 구입하시면 됩니다.

 

B: 난 와우가 처음인 와린이라 골드가 없어요

   -만약 와우가 처음이고 파멸악사가 첫 만렙캐릭이라면, 골드도 없고 지인도 없고 파밍하는 방법이 참 난감합니다. 이 때는 일딴 퀘스트 부터 시작해야 됩니다.

 

지도(M)을 누르면 부서진 섬 전역에 퀘스트가 매일 리젠 됩니다. 전역퀘를 통하여 유물력과 보상아이템을 매일 꾸준히 획득해야 합니다.

 

전역퀘 보상과 영던을 통해 어느정도 아이템을 획득하였다면, 쐐기 라는 걸 하러 가야합니다.

 

단축키 <I>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파티찾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에서 파티 구성하기->던전 선택 후->우측 하단의 파티 찾기를 누르면 여러 쐐기던전 파티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그냥 신화던전 또는 2단의 파티를 찾아야 합니다.

 

저단 파티의 경우 많이 있지 않으므로 인내를 가지고 찾아야 합니다.

 

그냥 신화 던전 또는 2단의 파티가 보인다면 해당 파티를 선택 후 오른쪽 아래 참가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때 작은 메모장이 팝업 되는데 여기에 본인 유물력과 아이템 레벨을 기입하는것이 보통이나 저단의 경우 아무딜러나 오세요 또는 아무나 오세요 같이 어떤 제약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해당 던전을 클리어 하시면 보상상자가 나오게 되고 이때 본인의 석도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해당석으로 파티구성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파티를 만들어 해당 쐐기석에 해당하는 던전을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쐐기를 통한 아이템 렙이 올라서 공격대 찾기가 열렸다면 해당 공찾을 일주일에 한번씩 클리어 하시면 되고 그 후 해당 던전의 일반팟으로 진출하시면 됩니다.

 

여기서의 과정은 결국 쐐기를 실패하여 석도 깍아먹고 또 올려보기도 하고 하면서, 쐐기에서 템을 하나하나 먹게되며, 훗날 쐐기 15단까지 진출하시면 와린이를 탈출하시게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