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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알아둬야 할 점


1.회복의 기원은(소리 내어 기원을 이 18%, 축도 특성일 시)

빛의 권능:평온의 2배의 마나 효율을 보여주며 기대 힐량 값은 빛의 권능:평온의 70%에 달한다.

(오버힐 제외, 특화 포함)

위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반드시 쿨마다 돌리는 습관이 필요하다.


2.치유의 기원은 순간 치유에 비해 깡치기 시 약 +93%의 힐량 증가

나루의 권응 버프시 약  +128%의 증가치를 보이는 반면, 마나 소모량은 약 +60%

융합체로 순치가 한번의 마나 획득을 한다는 가정하에 약 +85%의 마나 소모량을 보인다.

언듯보면 좋아보이지만, 예전 치기가 파티힐 또는 스마트 힐이었을떄 비해 오버힐을 컨트롤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타겟팅한 대상과 그 대상과 가장 가까운 4명에게 힐이 들어가므로 정말 신중하게 써야한다.


3.치유의 기원의 범위는 400미터이며 스마트힐이 아니다. 치유의 기원 대상자와 대상자에게 가장 가까운 4명을 치유한다.


4.카라잔 고결망토인 수치의 외투는 크리 35%, 지능 77000을 기준으로 대략 지능의 가치로 +1000입니다. 이는 현재 안토러스 신화 파밍상태인 템렙 960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5.45티어-빛나는 힘은 보통 예능용이지만 피웅덩이나 헬리아 신화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적절하게 사용하자.


6. 목걸이 마법부여-고대 여사제의 징표가 지능+400%로 버프되면서 특화 600 목걸이와 동급이 되었다.

발동률은 로그 상 분당 약 2회. 크리도 터진다.

특화 600은 특화 1.875

자신의 힐량을 고려하여 마법부여를 선택하자. 현재로선 비슷하다.

(영웅 기준)고대 여사제의 징표를 추천

(신화 기준)훈련된 병사의 징표를 추천


7.우레의 축복(2금테)의 발동 확률은 20%

크리 30%기준으로 순치 100번 당 6번


8.치유할 대상이 있다면 모를까 단순히 천찬의 힐량 증가를 위한 빛의 권능 스킬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9.소생은 유일한 무빙 필러이지만 마나가 남거나 캐스팅할 시간조차 없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신사 스킬 중 최악의 마나 효율을 자랑한다. 순치가 마나 소모량은 40%가 더 많지만(척추뼈로 인한 마나 수급 제외). 힐량은 60%가 더 많다. 또한 순치는 지신이 오버힐을 조절 할 수 있지만 소생은 불가능하다.


10.개인적으로 잘하는 신사와 못하는 신사를 나누는 요소는 빛의 권응 스킬의 숙련도 라고 생각합니다. 힐량이 안나온다고 여쭤보시는 몇몇분들의 로그를 보면 대부분이 빛의 권능 스킬의 오버힐이 너무 많거나 횟수가 너무 적거나 였습니다. 가장 말씀드리기 애매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설명하려면 네임드마다 따로 해야 하는데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집니다. 로그 or 동영상 or 공략 등을 보시면서 여기선 평온이 필요하겠구나 신성화가 필요하겠구나. 이 타이밍에 빛의 권능 스킬을 쓰는 것이 맞는가 등에 대한 생각과 연습을 꾸준히 하시면 레이드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11.위에서 언급한 빛의 흔적과 깨달음의 선택 분기점인, 빛의 흔적의 힐량이 분당 100만 내외 일 때 빛의 흔적 특성을 선택하라는 것은 유효힐을 기준으로 한다. 오버힐은 포함하면 안된다.


12.회복의 기원의 최대 중첩수는 10중첩이다. 회복의 기원은 탱커에게 소생이 없을 시 탱커가 우선순위인 것은 맞지만, 너무 근딜쪽에만 회복의 기원을 던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탱커에게만 회기를 던질 시 7중첩 회기와 5중첩 회기가 합쳐져 10중첩이 되거나 심지어는 9중첩과 5중첩이 합쳐져 10중첩이 되는 매직을 경험할 수도 있다.

회기를 쿨마다 써야 하지만 또한 네임드에 따라 알맞은 대상에게 골고루 뿌리는 연습도 해야한다.


13.3차 스탯인 생기흡수 400과 800도 차이가 있지만, 0과 400은 정말 큰 차이가 난다. 로그상 생기 흡수 660짜리가 넴드마다 편차가 심한 편이지만 대략 2%의 힐을 해주는데 이는 같은 수치의 2차 스탯보다 효율이 좋다. 비록 단점으로는 남에게 올 수 없는 힐이지만 생기흡수가 0이라면 하나정돈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14.신성사제의 특화:빛의 반향은 어떠한 이익, 불이익 없이 딱 힐을 한 만큼만 들어간다.


15.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난이도는 대부분의 경우 깡치기를 써도 좋을 정도로 균일하게 피가 빠지는 구간이 많다. 하지만 종종 특정 몇몇 대상만 피가 많이 빠진 경우(12명의 원거리 중 8명은 거의 풀피이고 4명은 50%미만 일 때 등)이 있는데, 이런 경우의 치기 사용은 신중해야 한다. 나루의 권능 버프를 받은 치기는 오버힐이 50%일지라도 순치(+빛혼)보다 여전히 힐량에선 앞서나 오버힐이 30%를 넘어가는 순간 순치(+빛흔)(척추뼈로 인한 마나 이득 제외)보다 마나 효율면에선 떨어지게 된다. 깨달음을 찍었다면 수치가 달라지긴 하지만 어쨌든 무분별한 치기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16.트릴리악스가 주는 케이크 장신구의 사용효과는 유연성의 영향을 받는다.


17.신사의 신규 금테는 유연성의 영향을 받는다.


18.소리내어 기원들을 치유의 권능(3.3%증가)처럼 힐량 증가로 따진다면 약 4.5%의 힐량 증가를 보인다.

(회복의 기원 및 그에 따른 소생의 횟수 증가도 포함)


19.불안정한 비전수정은 헬리야 장신구와 스펙이 같지만 장신구의 템렙이 높아질수록 이격차는 줄어듭니다.


20.갉아 먹힌 엄지의 반지는 같은 스탯의 반지에 비해 템렙 +10보다 높고 +15보다 낮은 가치를 지닙니다.


21.4넴 달의 자매가 주는 달빛의 성배는 낮에는 치명타를 밤에는 가속을 올려줍니다. 이는 현실 시간 6:00를 기준으로 바뀌며 던전에는 치명타를 레이드에선 가속을 올려준다는 정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22.살게라스 신화 난이도에서 빛의 권능:신성화 후 신앙+나루의 권능 버프를 통해 치기 2번 콤보는 매우중요하다. 밤의 요새 때는 위의 버프 때 회기를 날려도 큰 상관없었지만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난이도에서는 피가 급격히 빠지고 급격히 채워야하는 구간이 많으므로 위의 두 버프 때 회기 사용은 자제하고 우선 치기 2번 부터 사용하자. 즉 빛의 권능:신성화->치기->치기->회기or치기


23.자신이 살게 영웅 템을 적당히 맞췄다면 지능 200보석은 버리고 2차 스탯 200보석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24.안토러스에서는 자잘한 데미지가 꾸준히 계속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25.안토 4셋을 꼈을 시 빛의 권능-치기-결치나 빛의 권능-결치-치기나 거의 동일한 힐량을 보여준다. 단지 빛의 권능-치기-결치가 힐량이나 상황에 대한 유연성(단일 힐업에 유리)에서 미세하게 더 낫다.급하게 누굴 먼저 채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콤보를 사용할 때 치기-결치 순으로 사용하는 것을 손에 익히는 것이 좋다.


26.신화 기준 장신구

살게 4셋 경건사제=불가사리 or 대부

안토 4셋 결치사제=이오나 or 대부

안토 4셋 순치사제=이오나


27.만약 안토 4셋으로 빛의 쇄도 특성을 찍는다면 스킬이 바로 안 나가게 주의해야 한다. 무슨 뜻이냐면[치유의 기원-빛의 쇄도-순간 치유]이 사이클에서 치유의 기원을 캐스팅 후 순간 치유를 연타한다면 빛의 쇄도는 뜨자마자 바로 소모되고

순간 치유를 썼으니 떠야할 치기 30%버프가 뜨질 않게 된다. 빛의 쇄도가 뜬걸 확인하고 한 템포 늦게 순간 치유를 쓴다면 치기 버프는 자연스레 뜨지만 치기->순치->치기->순치를 다다다닥 연타하고 있다면 위 사이클 중간에 빛의 쇄도가 뜬다면 안토 2/4셋 버프 릴레이가 중간에 끊기게 된다.


28.아만툴의 환영 장신구는 자신의 로그가 초록 로그 이하가 아니라면 어떤 경우에서든 모든 장신구를 능가한다.

대부의 책략이 가장 효율을 내는 신화 아그라마르, 아르거스에서 대부의 책략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며 이오나의 연민(1000)보다(위에 언급했듯이 초록 로그 이하가 아니라면)어떠한 상황에서든 좋다. 다만 기준이 초록 로그 이하인 이유는 이오나의 연민이나 대부의 책략은 장신구의 효과가 스마트 힐인데에 반해 아만툴의 환영은 직접 유효힐을 넣어야 가치가 있기에 그렇다. 자신의 로그가 보라, 주황일 수록 유효 힐은 증가하므로 당연히 아만툴의 환영의 가치도 급증한다.


29.생기 흡수는 유연성의 1.35배의 가치를 가진다. 이는 생흡과 결치의 자가힐과 그로인한 빛의 반향등의 오버힐을 모두 포함하여 계산한 가치이다. 그러나 체력의 가치, 생흡이 필요 없는 구간, 가지고 있는 생흡 등을 계산하여 템렙으로 따지자면 대략 +25 템렙의 가치를 지닌다.


지금까지 와우 신성사제 가이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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