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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7.3.5 냉법 가이드

PIPR 2018. 5. 17. 15:54

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 서버 구숙정 입니다. 오늘은 퓨어 딜러인 법사 그중에서 냉기 특성인 냉법 가이드를 해볼까 합니다. 이제 막 와우를 시작하는 많은 법린이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딜 관련 스킬과 딜 사이클

1)단일 딜에서 사용하는 딜관련 스킬은 쿨기인 칠흑화살, 얼어붙은 구슬, 얼음 핏줄, 자원이 있을 때만 쓸수 있는 조건부 스킬인 진눈깨비, 얼음창 언제든 쓸수 있는 얼음화살 총 6가지 입니다. 광딜의 경우 눈보라가 추가 됩니다.

 

2)얼음화살(얼화)

얼화는 냉법의 필러 스킬입니다. 자체 데미지는 약하지만 이걸 써야 자원이 생기고 쿨기의 쿨이 줄며 특수한 버프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쿨기 없고 자원도 없을 때는 얼음화살을 써야 합니다.

 

서리의 손가락(패시브)-얼음화살로 피해를 입히면 12%(특성 얼어붙은 손길을 찍으면 16%)의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이 1회 충전됩니다.

두뇌빙결(패시브)-얼음화살이(15+2*사고의명료함(유물스킬)스킬레벨)%의 확률로 다음 진눈깨비를 강화합니다.

 

얼어붙은 핏줄(유물스킬, 패시브)-얼음화살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얼음 핏줄의 남은 재사용대기시간이 (0.5*스킬레벨)초 만큼 감소합니다.

 

연쇄반응(유물스킬, 패시브)-얼음화살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얼음창이 강화되어 6초동안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그밖에 특화-고드름(패시브)스킬과 부서지는 화살(유물스킬, 패시브)도 얼음화살 관련 스킬이지만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얼화는 서손,두빙등 냉법의 자원을 발생시키고 얼음핏줄의 쿨을 줄이며 연쇄반응 버프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자원이 없고 쿨기 없을때(=할일 없을때) 계속 써줘야 합니다.

 

3)진눈개비(진눈)

두뇌빙결(패시브)-다음 진눈개비를 강화하여, 즉시시전되게하고,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대상에게 혹한의 추위효과를 부여합니다.

진눈은 평소에 쓰지말고 두빙이 떴을때만 씁니다.

 

4)얼음창(얼창)

그냥 쓰면 데미지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강화된 상황에서만 씁니다.

얼음창-얼음창은 얼어붙은 대상에게는 세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서리의 손가락(패시브)-서리의 손가락은 다음 얼음창이 대상을 얼어붙은 상태로 간주하고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두뇌빙결(패시브)-다음 진눈개비를 강화하여 대상에게 혹한의 추위 효과를 부여합니다. 혹한의 추위효과 받는 대상에게 자신의 주문으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은 얼어붙은 상태로 간주됩니다.

얼음창은 그냥쓰지 않고 반드시 서손이 있거나 두빙이 있을때 사용합니다.

서손은 얼음창을 강화하는 버프이기 때문에 얼음창만 날려주시면 됩니다.

두빙은 상대방을 약화하는 디버프이기 때문에 얼음화살+두빙진눈+얼음창의 콤보로 사용합니다.

 

-얼음화살을 두빙진눈 앞에 붙여쓰는것은 이렇게 할경우 치명타 33%인 상황에서 얼음화살이 100%극대화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5)쿨기 없을 때 딜사이클

두빙 서손이 모두 없을때-얼화만 계속 써줍니다.

두빙이 떴을때-얼화+두빙진눈+얼음창을 써줍니다.

서손이 떴을때-서손으로 강화된 얼창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앞에 얼음화살을 붙여서 써도 무방합니다.

두빙+서손 동시에 떴을 때-두빙을 먼저 소모하는 것이 디피에스상 유리합니다. 다만 큰차이가 아니기 때문에 서손을 먼저쓰고 얼음화살+두빙진눈+얼음창을 이어나가도 무방합니다.

(구별)두빙+서손이 동시에 떴는데 글쿨 돌아가고 있을때-위설명은 내가 얼음화살 캐스팅중에 두빙+서손이 동시에 뜬 상황일 경우만 적용됩니다. 글쿨 돌아가고 있을때 두빙+서손이 동시에 떠있다면 서손먼저 쓰고 얼음화살+두빙진눈+얼음창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

 

6)칠흑화살(칠흑, 유물스킬)

45초쿨을 가진 강력한 스킬입니다. 딜도 강력하고 두뇌빙결 1개를 100%발생 시킵니다.

칠흑+두빙진눈+얼음창으로 쓰면 치명타 33%인 상황에서 칠흑화살이 100%극대화로 적중합니다.

두빙이 아예 안떠있더라도 해당 칠흑이 물어오는 두빙을 바로 연이어 쓸 수 있습니다.

 

7)얼어붙은 구슬(얼구)

60초 쿨, 자체 데미지는 매우 구리지만 처음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 서리의 손가락 1회가 100%충전 됩니다.

서리의 손가락-얼어붙은 구슬로 피해를 입히면 12%(특성 얼어붙은 손길을 찍으면 16%)확률로 서리의 손가락이 1회 충전됩니다.

따라서 얼구가 활성화 되있는 10초동안 대략 3-5개의 서손이 수급됩니다. 얼구를 발사하고 충전되는 서손을 얼창으로 소비해주시면 됩니다.

눈보라-눈보라로 피해를 입힐때마다 얼어붙은 구슬 재사용대기시간이 0.5초 만큼 감소합니다.

하지만 단일딜에서는 눈보라를 쓰지 않기때문에 단일딜의 경우 얼구 쿨은 60초 입니다.

쿨이 60초 이기때문에 장신구 활력의 공명체(사용증가:지능증가,쿨 60초)와 함께 쓰면 좋습니다.

 

8)얼음핏줄(얼핏)

-쿨 3분(이지만 얼음화살이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대략 2분내외).20초 동안 가속 30%증가(특성 열기동공을 찍으면 30초+얼어붙은 대상에게 얼음창 시전할때마다 1초씩 추가)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유물스킬,패시브)-얼음핏줄을 활성화하면 얼음에 둘러쌓여 냉기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공격력 증가는 열기동공으로 인한 추가시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핏의 경우 쿨이 정말 길기 때문에 넴드 킬타임을 고려해서 오래 기다렸다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컨데 전투시작 후 5분쯤 얼핏쓰기 좋은 상황이 오는 경우, 킬타임이 7분 50초인경우 0분 2분 5분 7분 이렇게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킬타임이 6분 30초인 경우 위와같이 쓰면 얼핏 1번을 못쓰기때문에 0분 2분 4분 6분 이렇게 쿨올때마다 그냥 털어버립니다.

 

9)쿨기 사용법:쿨 돌아오는대로 털기<->시너지 효과 고려

원칙-쿨돌아오는대로 터는게 좋습니다.

예외-스킬들끼리 시너지효과가 날경우 적은시간쯤은 기다렸다가 쓸 수 있습니다.(여기서 적은 시간이 어느정도 인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얼핏과 칠흑/얼핏과 얼구

얼핏타이밍에 냉기공격력과 가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얼핏활성화 시간에 얼구나 칠흑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얼핏이 15초 이내로 남은 상황이라면 칠흑과 얼구를 아꼈다쓰고, 아닌경우 그냥 소모해버립니다.

반대로 얼핏이 사용가능한데 칠흑과 얼구가 쿨인경우 그냥 얼핏을 사용해 버립니다. 쿨이 지나치게 길게 남아있다면 기다릴이유가 없고, 짧게 남아있다면 얼핏 지속시간이 20초이기때문에 미리 활성화해두면 자연스럽게 얼구와 칠흑을 얼핏타이밍에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칠흑과 얼구

일반적으로 시너지 효과가 없고 서로 방해를 합니다.(칠흑 캐스팅중에 서손이 떠버리면 어떤식으로든 딜로스가 발생합니다.)그러나 티어 20 2셋을 끼고 있다면 얼구타이밍때 크리데미지가 20%증가하기 때문에 칠흑을 얼구와 함께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경우 저는 얼구가 5초 이내로 남은 상황이라면 칠흑을 아꼈다 쓰고 아닌경우 그냥 소모해버립니다.

-반대로 얼구가 사용가능한데 칠흑이 쿨인경우 그냥 얼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10)단일딜 1줄 요약

쿨기가 있으면 쿨기를 털고, 없으면 쿨 돌아올때까지 기본적인 딜사이클을 돌리면 됩니다. 그 후 쿨기가 돌아오면 다시 쿨기, 이런식으로 반복합니다.

 

11)냉법의 광딜

눈보라

-2초의 캐스팅 시간을 가진 스킬, 캐스팅 완료되면 대상지역에 8초동안 자동으로 눈보라가 칩니다. 1초에 1번씩 데미지가 들어가서 총 8번 들어갑니다. 눈보라가 끝나기 전에는 다음 눈보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피해를 입힐 때마다 얼어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만큼 감소합니다. 대상별로 각각 적용됩니다. 1타겟인경우 0.5초*8번=4초감소, 3타겟인 경우 0.5초*3마리*8번=12초감소 이런식이기 때문에 대상이 매우 많은 경우 눈보라를 1번치고 얼구가 다시 돌아오는 신세계를 경험할수 있습니다.

-빗발치는 냉기(유물스킬,패시브):얼어붙은 구슬을 시전하면 12초동안 눈보라의 시전시간이 100%감소합니다. 원래 캐스팅스킬인 눈보라가 즉시시전 스킬이 된다는 뜻 입니다.

-냉법의 광딜은 눈보라 섞어주는 것 말고는 단일딜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얼구를 시전하면 즉시시전 눈보라가 활성화 되는데, 2-3타겟인 경우 즉시시전 눈보라만 사용하고 4-5타겟 이상인 경우 캐스팅 눈보라도 사용해줍니다. 1타겟인경우 눈보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특성찍기

1)일반적인 특성 트리

단일특성

 

 

광딜특성

 

 

2)15레벨 특성

고독한 겨울과 기타 잡특성으로 구분됩니다. 고독한 겨울 말고 다른거 쓸일 없습니다.

 

3)30레벨 특성

일렁임-점멸 대체 스킬, 2회 충전, 글쿨이 들지 않고 캐스팅중에 사용 가능합니다.

일렁임은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렁임을 찍습니다.

일렁임은 캐스팅중에 사용가능하다

-캐스팅을 끊지 않고 딜로스 없이 먼거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딜로스를 혁신적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일렁임을 뒤나 옆으로 사용할 경우 대상이 항상 전방에 올수 있도록하는 카메라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유연한 카메라 컨트롤을 위해서는 일렁임은 캐스팅 시작할 무렵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들어 오는 질문)비전가속 배우는게 좋나요?

비전가속은 대도시 상급 마법사한테 배우는 스킬입니다. 이걸 배우면 원래 고개 방향으로 사용되는 점멸(또는 일렁임)이 이동방향으로 사용됩니다.

간단히 말해 옆으로 게걸음을 하며 점멸을 쓸경우 비전가속을 배웠으면 옆으로 이동하고(이동방향) 안배웠으면 앞으로 이동합니다.(고개방향)

공중에 떠서 뒤로 밀쳐지는 상황(살게라스 무덤 킬제덴이 보주 떨어뜨릴때 뒤로 밀리는것 같은 상황)에서 비전가속을 배우고 일렁임을 사용할 경우 뒤로 이동해 버립니다. 이 경우 타겟과의 거리가 심각하게 멀어지기 때문에 엄청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비전가속은 장점이 없지는 않지만 단점이 너무 크기 때문에 안쓰는것이 좋습니다.

 

일렁임을 쓰지 않는 경우(1)-얼음발이 더 유용한 경우

30레벨 특성 얼음발은 다음 캐스팅 스킬을 걸어가면서도 캐스팅 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3번 충전

얼음발은 캐스팅을 끊김없이 사용하게 해주고 3번 충전되기 때문에 바닥이 심하게 오는 경우 일렁임보다 딜로스가 적습니다. 그러나 먼거리를 이동해야 할때는 일렁임이 더 좋습니다.

바닥이 쉴새 없이 오거나 다같이 우르르 이동해야 하는경우+먼거리를 이동해야할 필요가 없는경우+2얼창 쓰기 곤란한 경우 3가지 조건이 모두 갖춰진 경우에만 얼음발을 찍습니다. 하나라도 없는 경우 일렁임이 낫습니다.

여기서 해당하는 넴드는 안토러스 8넴 바리마트라스, 살게라스 무덤 7넴 경계의 여신 둘 뿐입니다.

 

일렁임을 쓰지 않는 경우(2)-점멸이 유용한 경우

일렁임은 점멸보다 대부분의 면에서 우수하지만 점멸은 스턴과 구속을 풀어주는데 비해 일렁임은 그런 효과가 없습니다.

스턴을 지나치게 많이 거는 넴드의 경우 일렁임대신 얼음발을 찍습니다.

여기 해당하는 넴드는 안토러스 신화 3넴 총사령부 뿐입니다.

 

4)45레벨 특성

주문술사의 흐름과 기타 잡특성으로 구분됩니다. 화법 비법과 달리 냉법은 주문술사의 흐름 고정입니다.

 

5)60레벨 특성

불과 최근까지만해도 단일딜은 얼어붙은 손길 광딜은 갈라지는 얼음 이었으나 안토러스이후 스펙이 점점 올라감에 따라 단일딜도 갈라지는 얼음이 역전해버렸습니다.

아직 스펙이 낮으신 분들은 단일딜의 경우 얼어붙은 손길이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각자 심크래프트를 사용하여 알아보는 편이 좋습니다.

 

6)75레벨 특성

이부분은 완전 취향의 영역입니다. 마음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저는 귀찮아서 주로 혹한의 바람을 찍고 다닙니다.

서리고리는 잡몹들을 일시적으로 한곳에 발을 묶어둘수 있는 이른바 메즈스킬 입니다. 캐스팅도 길고 쿨도 길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그다지 좋은 스킬은 아니지만 레이드택틱상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서리고리는 안토러스 10넴 아그라마르 (특히 신화) 9넴 쉬바라의 집회에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 공대 택틱에 따라 요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얼음수호물은 얼음회오리를 2번 충전해 주기때문에 필드에서 유용하고 (얼음회오리 치고 얼음창을 쓰면 얼어붙은 상태로 간주되어 딜이 박힙니다.)세푸즈 발동에도 유용합니다.

 

7)90레벨 특성

서리폭탄은 안씁니다.

단일딜은 불안정한 마법을 씁니다. 데미지가 심히 별로긴한데 다른 특성들은 딜에 전혀 도움이 안되기때문에 개미눈꼽만한 딜이라도 하는 불안정한 마법이 조금이라도 낫습니다.

광딜은 북극의 돌풍을 씁니다. 눈보라의 범위가 커지고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쐐기는 광딜 상황이 많으니 북극의 돌풍을 사용하고 레이드는 단일딜/광딜 여부에 따라 스왑합니다.

 

8)100레벨 특성

대부분 열기동공 고정입니다.

혹한의 쐐기-만년 유망주 혹쐐입니다. 이번패치때는 뜬다뜬다뜬다 반복하다가 결국 군단 끝날때까지 안뜬 비운의 특성입니다. 고이 무덤에 넣어줍시다.

혜성폭풍은 광역딜 스킬입니다.

-냉법의 광딜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이걸로 메우기에는 딜상승량이 너무나도 적고 결정적으로 냉법의 가장큰 장점인 단일딜을 지나치게 깎아버리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열기동공을 온전히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즉 20초를 넘지 않은 전투가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 혜성폭풍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토러스 5넴 이오나 방어전,필드에서 몹몰이 사냥할때, 스펙이 한참 낮은 던전(무작 영던,깡신던)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3.전설 아이템

1)냉법의 코어 전설

-모든 전설이 갖춰진 경우 사용되는 전설은 딱 3개 입니다. 엑소다르의 파편,마그테리돈의 추방된 팔보호구, 세푸즈의 비밀

 

2)엑소다르의 파편

-(자주들어오는 질문)엑소다르의 파편의 효과

한줄로 요약하면 내가 쓰는 블러드는 블러드 디버프의 영향을 받지도 않고 발생시키지도 않는다입니다.

-블러드란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40초동안 30%만큼 증가시키는 스킬입니다. 마법사의 '시간왜곡' 주술사의 피의 욕망(영웅심) 사냥꾼 펫의 고대의 격분 또는 황천바람이 모두 블러드 스킬인데  너무나도 강력한 효과를 갖기 때문에 블러드 쓸수 있는 직업만 데려간 다음에 연이어 쓰는 것을 방지하고자 모든 블러드 스킬은 다른 블러드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이라는 10분짜리 디버프를 발생 시킵니다.

-나한테 블러드 디버프가 있더라도 엑소를 끼고 있다면 시간왜곡을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물론 시간왜곡의 쿨이 돌아와야합니다.)

-반대로 파티나 공대원들에게 블러드 디버프가 없는 경우에(아직 아무도 블러드를 사용하지 않은경우에)내가 엑소를 끼고 시간왜곡을 사용할경우 다른 파티원들과 공격대원들에게는 디버프가 생기지만 나는 디버프가 생기지 않습니다.

 

시간왜곡은 쿨이 5분이기 때문에 초블을 사용하는 넴드의 경우 킬타임이 5분 40초 이상이라면 블러드를 총 3번쓸수 있습니다. 초블 0분 시간왜곡 40초 2번째 시간왜곡 5분 40초

 

한편 시간왜곡은 얼음핏줄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초블을 사용하는 넴드의 경우 2번째 얼음핏줄과 함께 써주시는 것이 좋기도 합니다. (대략 전투시작 2분 내외)

 

따라서 킬타임에 따라 얼음 핏줄과 함께 쓸지 아니면 따로쓸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킬타임 2분이내인 경우 얼음핏줄 기다려봤자 그때되면 전투 끝나므로 그냥 따로 씁니다.

-킬타음 2분-5분 40초인 경우 2번째 얼음핏줄 기다렸다가 시간왜곡을 써주시면 됩니다.

-킬타임 5분 40초-7분인경우 시간왜곡을 따로 썼다면 2번째 시간왜곡을 쓸 수 있는 반면 얼음핏줄 기다렸다가 썼다면 2번째 시간왜곡 쓸수 없습니다. 이경우 시간왜곡을 따로 써서 2번째 시간왜곡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킬타임 7분-10분 40초인 경우 어차피 3번째 시간왜곡은 쓸 수 없기 때문에 얼음 핏줄에 맞춰 시간왜곡을 씁니다.

넴드별 킬타임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2번째 얼음핏줄에 맞춰서 시간왜곡을 올리시면 됩니다. 크게 손해 볼일 없습니다.

 

쐐기의 경우 같은 파티에 주술사나 사냥꾼이 없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산의북(블러드와 동일한 효과와 디버프를 발생시키지만 가속증가량이 25%)을 가지고 다니면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파티블러드는 시간왜곡으로 올려주세요(매너의 문제)

 

3)마그테리돈의 추방된 팔보호구

얼음창을 쓰면 얼음창 공격력을 3%증가하는 8초짜리 버프(최대 6회중첩)를 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자주들어오는 질문)마그 버프 6중 유지를 위해 아무런 강화를 받지 않은 얼음창이라도 날려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No입니다.

-6중 유지로 인한 이득보다 깡얼창을 날려서 글쿨 1번 낭비하는 손해가 더 큽니다.

 

따라서 마그버프는 딜하면서 전혀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그냥 착용만 하시고 잊어버리시면 됩니다.

 

4)세푸즈의 비밀

똥전설의 대표명사에서 마침내 코어전설까지 차지하게된 인생역전의 전설입니다.

기본스탯도 굉장히 우수하지만, 발동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10초동안 가속 25%증가, 쿨 30초)

 

냉법이 세푸즈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시키면 됩니다.

-마법차단 스킬로 몹의 캐스팅을 방해

-얼음회오리 스킬로 몹들의 발을 묶음

-마법훔치기 스킬로 스틸가능한 스킬을 훔쳐오기

-양변이 스킬로 양으로 만들기

-서리고리로 발 묶기

 

이중 자주쓰는 방식은 마법차단과 얼음회오리 입니다.

사실상 레이드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쐐기 쫄구간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쐐기에서 쫄구간은 마그+세푸즈, 넴드는 마그+엑소로 스왑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자주들어오는 질문) 나는 코없찐인데 무엇을 껴야하나

신드라고사의 부서진 조각

-상당히 좋은 전설입니다만 아쉽게도 냉법의 머리부위는 항상 티어가 차지해왔기 때문에 묻혀버린 비운의 전설입니다.

-그러나 아직 코어전설이 없고 이게 있다면 착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딜상승량에 기여를 많이 합니다.

 

프라이다즈-사비릭의 최고걸작(프라다)

-2차 스탯 상승량이 우수하고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쐐기에서 치명상 옵션이 있는 주간의 경우 프라다를 포함한 세팅을 하면 생존에 매우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한편 아르거스처럼 날탈을 탈수 없는 곳에서 몹사이를 뚫고 가다가 가끔 몹이 때리면 강제로 하차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프라다를 끼고 있으면 그럴일이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큰 장점은 아닙니다.

 

4.냉법의 2차 스탯

치명타-냉법의 산산조각(패시브)-얼어붙은 상태의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치명타 1.5배 증가하고 50% 추가로 증가 스킬로 인해 치명타는 33%까지 최고의 효율을 보이지만 이후로 효율이 급감합니다.

 

가속-다다익선 입니다. 원할한 2얼창을 위해 최소 25%-27%는 맞추는 편이 좋습니다.(요즘 같은 고스펙시대에는 못맞추는게 더 어렵습니다.)

특화-낮추면 낮출수록 좋습니다. 냉법은 특화가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유연-다다익선 입니다.

 

따라서 특화를 낮추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치명타가 33%에 이르기까지는 치명타 위주로 이르렀다면 가속 유연 위주로 파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템렙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템렙을 억지로 낮춰가면서 저특화 33% 치명을 맞추시는 분이 계실텐데 5-10정도의 템렙차는 특화를 안붙은 템으로 낮춰서 착용할 수도 있지만 15-20이상의 차이가 난다면 특화가 올라가더라도 템렙 높은걸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정확히 무엇이 좋은지 애매한 경우 반드시 심크를 돌려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와우 냉법 가이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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